결재문서

교육일지(4.3.)

문서번호 요금과-6325 결재일자 2018.4.3.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주무관 요금관리팀장 요금과장 결 재 박연심 김효선 04/03 이병호 협 조 교육일지(4.3.) 교육일시 2018.4.3.(화) 10:00~10:30 교 관 요금과장 교육대상 요금과 19명(불참:공가2명) 교육제목 공직기강 확립 및 민원 친절응대 교 육 내 용 ◎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공무원의 선거개입을 사전예방 하고 엄정한 공직기강을 확립을 위해 복무관리에 철저하기바람. ▶「공직선거법」위반행위 사전예방 - 정당 경선 포함 선거운동 관련 금품 제공 및 의사표시 행위 - 정당의 정강·정책을 선거구민을 대상으로 홍보,선거하는 행위 - 정당 개최 시국강연회, 정책발표회,선거사무소 등 참석행위 - 기타 공무원의 정치적 중립 위반행위 등 ▶「청탁금지법」위반행위 사전예방 - 지위,권한을 이용한 부정청탁 및 압력행위 - 금품 및 향응 수수행위 - 외부강의 사전신고 및 사례금 수수 위반행위 등 ▶「공무원 행동강령 」위반행위 사전예방 - 근무시간 중 음주,유기장 출입 등 공직기강 해이 행위 - 각 기관 및 부서 이용 공용물(차량 등)사적사용 수시 점검 - 무단이석,허위출장,허위 초과근무 체크 등 근무태만 행위 - 민원응대 소홀 및 부작위 등 시민불편 야기 행위 등 ◎ 최근 민원 접수 및 답변 과정에서 주된 민원외에 불친절한 응대에 대한 개선을 요구하는 민원의 증가와 일부 형식적이고 불성실한 답변으로 인한 2차민원이 발생됨에 따라 공손하고 친절한 민원응대 및 답변이행에 철저하기를 바람. ▶ 민원 친절 응대 요령 - 민원처리 관련 전화 또는 대면 응대시 친절하고 성의 있게 민원내용 경청 - 접수된 민원에 대해 답변내용을 관련규정 등을 참고로 충실히 답변 - 민원처리를 최우선으로 두어 기한 내 신속하게 처리하고 부득이하게 기한 내에 처리하기 어려운 경우에 처리기한 연장 사유 및 처리 예정기한을 반드시 명시하여 중간 회신처리 - 현장에서 민원처리 응대시 공무원의 품위 유지를 유지하도록 함 ▶ 불친절 민원 처리 요령 - 불친절 민원시 가급적 당사자 직접답변은 피하고 팀장,선임 주무관이 답변 - 민원답변 작성시 민원인에 대한 감성적 배려를 충분히 병행하는 언어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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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일지(4.3.)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북부수도사업소 요금과
문서번호 요금과-6325 생산일자 2018-04-03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박연심 (02-3146-3288) 관리번호 D0000033313016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인사조직(서무) > 교육훈련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