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전산정보과-2637 결재일자 2018.3.14.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전산정보과장 요금관리부장 상수도사업본부부본부장 신현희 한병주 조세연 03/14 구아미 협 조 행정운영과장 代서기환 요금제도과장 박진용 급수설비과장 최춘근 주무관 장수연 「고객지원시스템 재개발」사업 TF팀 운영 계획 2018. 3 상수도사업본부 전 산 정 보 과 지속 가능성 ● 정책·계획 등의 지속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지역경제 발전, 사회적 형평성, 환경의 보전 등 □ ■ 「고객지원시스템 재개발」사업 TF팀 운영계획 민원처리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시민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선진화된 민원처리시스템 구축을 위해 TF팀을 구성·운영하고자 함. Ⅰ 사업개요 □ 사 업 명 : 고객지원시스템 재개발 □ 사업기간 : 2018. 3 ~ 12월(10개월) □ 사업내용 ○ 민원처리 프로세스 개선 및 관리자 기능 구현 ○ 온라인 민원신청 환경 개선 및 보안 강화를 위한 환경 구축 ○ 서울시 클라우드센터 이관 추진 및 표준 플랫폼 환경 구축 ○ DB변환 및 대용량 자료 관리 가능한 환경 구축 등 □ 사 업 비 : 446,908천원 Ⅱ 운영계획 □ TF팀명 : 고객지원시스템 재개발 TF □ 운영기간 : 2018. 3. ~ 2018. 12 □ 구 성 : 업무별로 구분하여 5개팀으로 구성 ○ 책임관 : 요금관리부장 ○ 총 괄 : 전산정보과장 ○ 업무팀 : 전산개발팀, 민원총괄팀, 요금민원팀, 공사민원팀, 시스템연계팀 - 팀장은 해당업무 본부 주관과장 - 팀원은 본부는 소관업무 담당자, 사업소는 해당업무에 능통하고 경험이 많은 사업소 직원을 팀별로 구성 ※ 조직 구성도 : 붙임 “조직 구성(안)” 참조 ○ 팀별 임무 구 분 세 부 내 용 전산개발팀 ? 시스템 구축 방향 제시, 사업총괄 및 계획 수립 ? TF팀 분야별 추진사항 관리 및 조정 ? 업무분석 및 사업 진행사항 검토 ? 구축단계별 정보화 요구사항 제시 및 산출물 검토 ? 테스트 및 결과서 작성 ? TF팀 구성원 지정 및 인원 변경관리 ? 회의개최 결과취합 보고 민원총괄팀 ? 민원별 관련법규·조례 등 관련사항 검토 ? 관리자 기능, 통계분석 기능 등 관리분야 관련사항 검토 ? 업무배분 및 처리권한 등 관리기능 검토 ? 시스템 테스트 및 시험운영 등 요금민원팀 공사민원팀 ? 민원별 관련법규·조례 등 관련 사항 검토 ? 조례 개정 및 업무처리 지침 작성 ? 민원별 처리프로세스 검토 및 개선사항 도출 ? 업무 표준화 및 정책 결정 ? 시스템 테스트 및 시험운영 등 시스템연계팀 ? 모바일 아리수앱, GIS시스템, 수질감시시스템 등 연계관련 사항 협의 ? 연동표준 인터페이스 검토 □ 운 영 ○ 정기회의 : 분기 1회 ○ 팀별 회의 : 필요에 따라 수시 운영 ○ 착수보고회, 중간보고회, 완료보고회 참석 Ⅲ 행정사항 □ 업무별 주관부서에서는 ‘18. 3. 23(금)까지 TF팀 참여자 명단을 작성하여 전산정보과로 제출. ※ 사업소 직원은 해당업무 1년 이상 근무자로 지정 □ 사업소에서는 TF팀 회의시 해당직원이 반드시 참석토록 조치 붙임. 1. TF팀 조직 구성(안) 1부. 2. TF팀 명단 제출양식 1부. 3. 고객지원시스템 재개발 사업 추진일정표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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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청
전산정보과-2637
D00000331506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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