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서울역사박물관 직원 워크숍 세부 추진계획

문서번호 총무과-753 결재일자 2018.1.23.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총무과장 경영지원부장 서울역사박물관장 이혁수 허혜경 송임봉 01/23 송인호 협 조 학예연구부장 박현욱 주무관 김영제 서울역사박물관 직원 워크숍 세부 추진계획 2018. 1. 서울역사박물관 (경영지원부 총무과) 지속 가능성 ● 정책·계획 등의 지속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지역경제 발전, 사회적 형평성, 환경의 보전 등 □ ■ 서울역사박물관 워크숍 세부 추진계획 개 요 ?기 간 : 2018. 1.25.(목) ~ 1.26.(금), 1박2일 ?장 소 : 서울시 속초수련원 및 지역 박물관 등(속초시립박물관, 인제자작나무 숲) ?참 석 : 서울역사박물관 직원 64명(필수요원 제외) 1 행 사 일 정 일 자 시 간 내 용 비 고 1.25(목) 09:00 박물관 출발(8시 50분까지 버스 탑승) 09:00~12:00 (180′) 박물관→속초수련원 인근 중식 장소 이동중 가평 휴게소 10분 휴식 12:00~13:00 (60′) 중식 점봉산 산채 033-636-5947 13:00~13:30 (30′) 수련원 도착 및 산책 13:30~17:30 (240′) 연찬회(부서별 ‘18년 주요업무계획 발표) 대강당 17:30~18:00 (30′) 객실배정 및 석식 장소로 이동 18:00~20:30 (150′) 석식 및 친교의 시간 돌섬횟집 033-633-6996 21:00~ 숙소 복귀 및 자유시간 22:00~ 취침 1.26(금) 08:00~08:40 (40′) 세면 및 조식 (식사시간 : 08:00~08:40) 수련원 식당 황태해장국 08:40~09:00 (20′) 짐정리 및 퇴실 방열쇠 반납 09:00~09:05 (60′) 숙소에서 속초시립박물관 이동 09:05~11:00 (115′) 속초시립박물관 견학(자원봉사자 안내) 자유관람 11:00~12:00 (60′) 속초시립박물관 →자작나무숲 인근 중식 장소로 이동 12:00~13:00 (60′) 중식 자작나무식당 황태구이 정식 13:00~14:30 (90′) 인제 자작나무숲 탐방 14:30~17:00 (150′) 인제 자작나무숲 → 서울 이동 17:00~ 서울 도착 및 해산 작 성 자 경영지원부장:송임봉 ☎ 724-0105 총무과장:허혜경 ☎ 0108 담당:이혁수 ☎ 0170 2 세부 프로그램 내용 첫 째 날 (1.25) ?? 박물관 출발 이동 09:00~12:00(180′) ○ 중 식 12:00~13:00(60′) ? 중 식 : 강원 속초시 노학동 668 (점봉산 산채, ☎ 033-636-5947) - 메 뉴 : 산채비빔밥 ?? 연찬회 개최 13:30~17:30(240′) 【 연찬회 세부 시간계획 】 ① 진행안내 (13:30~13:45), 15분간 ? 연찬회 취지 및 프로그램 순서 안내, 국민의례 (10′) 총무과장 ? 인사말씀 (5′) 관장 ②「제1부」학예연구부 발표 (13:45~14:35), 50분간 ? 전시과 ’18년 중점추진사업 발표 (10′) 전시과장 ? 교육대외협력과 ’18년 중점추진사업 발표 (10′) 교육대외협력과장 ? 조사연구과 ’18년 중점추진사업 발표 (10′) 조사연구과장 ? 유물관리과 ’18년 중점추진사업 발표 (10′) 유물관리과장 ? 보존과학과 ’18년 중점추진사업 발표 (10′) 보존과학과장 ③ 휴 식 (14:35~14:45), 10분간 ④ 「제2부」분관, 경영지원부 발표 (14:45~15:25), 40분간 ? 한양도성연구소 ’18년 중점추진사업 발표 (10′) 한양도성연구소장 ? 청계천박물관 ’18년 중점추진사업 발표 (10′) 청계천박물관장 ? 총무과 ’18년 중점추진사업 발표 (10′) 총무과장 ? 시설과 ’18년 중점추진사업 발표 (10′) 시설과장 ⑤ 휴 식 (15:25~15:45), 20분간 ⑥「제3부」 토 론 (15:45~17:15), 90분간 ? 토 론 ? 서울시 직원(자치구 포함)들에게 서울역사박물관 알리기 ? 박물관 문화상품의 다종 · 다양화 어떻게? ?본관과 분관 통합 MI(Museum Identity)는 어떤 모습이 좋을까? ? 기타 우리 박물관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의견 청취 등 (80′) 지정토론자 외 ? 총 평 (10′) 관 장 ⑦ 시상식 (17:15~17:25), 10분간 ? 시상(문화상품권 등) : 발표자 9명, 토론 참여자 10명 관장 ☆ 단체기념 촬영 : 연찬회 종료 후, 대강당 단체기념 촬영 【 ※ 연찬회장 준비사항 】 ?? 연단 위 현수막 게첨, 마이크, 사회카드 준비 ?? 워크숍 자료 책자(100부) ?? 음료대 설치 : 보온통, 아리수, 종이컵, 커피, 차, 과자, 티슈 등 ?? 시상식 상품(문화상품권) 및 전직원 기념품 준비(에코백, 수첩, 연필) ⑧ 객실 배정 및 석식장소로 이동 (17:50까지 차량 탑승) ?? 석식 및 친교의 시간 18:00~20:30(150′) ? 만 찬 : 속초 동명항 인근 식당 (돌섬횟집 ☎033-633-6996) - 메 뉴 : 회(광어·우럭?밀치), 밑반찬(꽁치구이, 멍게 등 7종), 어죽, 매운탕 ? 친교의 시간 : 속초수련원 객실내 - 준비물품 : 주류, 마른안주 등 둘 째 날 (1.20) ※ 09:00 연수원 출발 ?? 박물관 견학 등 ① 속초시립박물관 견학 09:00~11:00(120′) 【전시실】 【체험시설-개성집】 【발해역사관】 ○ 속초시 신흥2길 16 소재, 2005.11.4. 개관(박물관, 문화촌, 발해역사관 등) ?제1,2,3 전시실, 기증유물 전시실, 문화촌 상설전시, 발해역사관 상설전시 ?특별기획 전시(속초, 나릿가 마을의 삶과 풍경 전시) ☆ 단체기념 촬영 ② 중 식 12:00~13:00(60′) ? 중 식 : 강원 인제군 인제읍 원대리 (자작나무식당, H.P ) - 메 뉴 : 황태구이정식(청국장 포함) ③ 인제 자작나무숲 탐방 13:00~14:30(90′) ○ 강원도 인제군 인제읍 원남로 780 소재 ※ 1989년~96까지 70만 그루를 심어서 만들어진 곳으로 2008년부터 숲 유치원으로 개방 ? 안내소에 방문기록 작성 후 무료 입장, 동절기 입산가능기간12.16~1.31. 09:00~14:00 ? 1코스(자작나무숲) 0.9㎞(40분~50분) 숲을 탐방하는 코스(개인아이젠 필요) ☆ 단체기념 촬영 3 소 요 예 산 ?? 총 소요예산 8,795천원 ○ 산출내역 구 분 산 출 내 역 금 액(원) 비 고 (예산과목) 계 8,795,000 일 비 10,000원(1/2감액)×2일×65명 1,300,000 국내여비 식 비 20,000원×2일×64명 25,000원×2일×1명(관장) 2,610,000 국내여비 차량임차비 1,200,000원(2대)×2일 2,400,000 사무관리비 현수막 등 100,000원×1식 55,000 사무관리비 워크숍 자료인쇄 13,000원×100부 1,300,000 사무관리비 여행자 보험 2,000원×65명 130,000 사무관리비 다과류, 시상품 등 1,000,000원×1식 1,000,000 기관성과포상금 ○ 예산과목 - 행정운영경비(서울역사박물관 총무과), 기본경비, 일반운영비, 사무관리비(201-01) - 행정운영경비(서울역사박물관 총무과), 기본경비, 여비, 국내여비(202-01) 붙임 : 1. 워크숍 직원 참석명단 1부. 2. 연찬회장 배치도 1부. 3. 준비물품 내역 1부. 4. 업무분장표 1부. 5. 객실배정표 1부. 6. 현수막 문안 1부. 끝. 붙임 1 워크숍 직원 참석명단 ?? 참석인원 : 65명 (※ 불참 19명) 연번 부서 성명 성별 1 서울역사박물관 (3명) 송인호 남 2 송임봉 남 3 박현욱 남 4 총무과 (12명) 허혜경 여 5 이혁수 남 6 김영제 남 7 김소영 여 8 탁은숙 여 9 이승연 여 10 안미경 여 11 이순경 여 12 김남희 여 13 조재영 남 14 고현실 여 15 김용진 남 16 시설과 (8명) 박관현 남 김명구 남 17 18 정필승 남 19 한원균 남 이준의 남 20 안치영 남 21 한정화 여 22 강신영 남 23 24 전시과 (9명) 정명아 여 25 이진현 남 26 김재경 남 27 조선경 여 28 나신균 남 29 황해진 여 30 박지영 여 31 김은주 여 32 황우일 남 33 교육대외협력과 (4명) 김지연 여 34 오지영 여 35 김현영 여 36 이재경 여 37 조사연구과 (6명) 박상빈 남 38 정지희 여 39 이현진 여 40 정수인 여 41 조치욱 남 42 박선미 여 43 유물관리과 (7명) 한은희 여 44 장은혜 여 45 김문택 남 46 안슬기 여 47 최인호 남 48 김동준 남 49 송철호 남 50 보존과학과 (5명) 양필승 남 51 임주희 여 52 박기정 남 53 신장하 남 54 서정훈 남 55 한양도성연구소 (4명) 최형수 남 56 김선정 여 57 조은주 여 58 옥정원 여 59 청계천박물관 (6명) 사종민 남 60 박현민 여 61 황경미 여 62 김성룡 남 63 박민아 여 64 권정수 남 ?? 차량 탑승 ○ 버스 1호차(서울 72바 6730) 차량탑승 인원 : 29명 - 경영지원부장, 총무과 10명, 시설과 8명, 한양도성연구소 4명, 청계천박물관 6명 ○ 버스 2호차(경기 76바 7437) 차량탑승 인원 : 33명 - 학예연구부장, 전시과 8명, 교육대외협력과 4명, 조사연구과 6명, 유물관리과 7명, 보존과학과 5명, 총무과 2명 ○ 관용차량(소나타) : 3명 (관장, 총무과장, 황우일) 붙임 2 연찬회장 배치도 대강당 무 대 ( 자 유 착 석 ) 다과테이블 출입구 붙임 3 준 비 물 품 내 역 일 정 별 구 분 내 용 차량이동중 간식류 (서울→수련원) 과자, 귤, 아리수 각 80인분 ★ 탁은숙, 이승연 연찬회장 발표물품 연찬회 자료 책자(100부) ★ 김소영 노트북(1대), 포인터(1개), 현수막(1개) ★ 이혁수 다과류 등 보온병, 아리수, 커피(믹스,블랙), 차(녹차,17차), 과일음료수, 쿠키류, 사탕, 초콜릿, 종이컵, 티슈, 쟁반, 티스푼 ★ 안미경, 탁은숙, 이승연 상품 문화상품권 등 ★ 김남희 기타 사회카드, 프로그램 진행표(70매) ★ 고현실, 이승연, 이순경 친교의시간 다과류 등 주류, 마른안주, 위생접시, 위생젓가락, 종이컵 ★ 이순경, 김남희, 이승연 기타 의약품 구급함, 상비약, 상처연고 등 ★ 김남희 카메라 DSLR(유물관리과) 1, 콤팩트카메라(총무과) 1 ★ 이혁수 충전기 휴대폰 충전기(6대) ★ 고현실 표지판 버스 부착용(2매), 연찬회 안내용(2매) ★ 이혁수 비상연락망 직원(총무과) 연락처 ★ 이승연 붙 임 4 업 무 분 장 표 일정별 준 비 사 항 비고 1.25 (목) 사전준비 (~1.24) ?연찬회 발표 준비용품 (현수막, 책자, 필기도구, 사회카드, 프로그램 진행표, 표지판 등) 이혁수 ?차량이동중, 연찬회, 친교의 시간 다과물품 구입 이혁수, 이승연 ?상비약, 카메라, 충전기 등 이혁수 ?기념품, 상품 이혁수 출발전 ?직원 차량 안내 및 탑승확인 김영제(1호차) 이혁수(2호차) 이동중 ?워크숍 일정 직원 배부 탁은숙(1호차) 김남희(2호차) ?차내 간식 수량 확인 및 배부 탁은숙(1호차) 김남희(2호차) 중식 ?중식 장소 안내 (점봉산 산채 ☎ 033-636-5947) 이혁수 연찬회 준비 ?세미나실 안내, 연찬회 안내판 부착(세미나실 입구) 이승연 ?현수막 게첨 확인, 사회대(아리수 준비), 관장님 마이크 전달 탁은숙 ?노트북(발표PT), 음향, 조명 점검 김소영 ?테이블?의자 배치 확인 김영제, 조재영 ?회의테이블 준비(간부) : 책자, 아리수 고현실 ?다과테이블 준비 및 자료비치 - 보온통, 커피?차, 다과진열, 아리수 등 - 워크숍 책자, 프로그램 진행표 비치?배부 안미경, 이순경 김남희, 이승연 객실배정 ?객실 배정 안내 김영제, 조재영 석식 ?석식 장소 안내 (돌섬횟집 ☎ 033-633-6996) 이혁수, 이승연 친교의시간 ?친교의 시간 다과 준비 (선 출발) 황우일,이순경 김남희,이승연 ?석식 후 친교의 시간 장소 안내 김영제, 조재영 1.26(금) 출발전 (매 코스) ?직원 탑승 안내 및 착석확인 김영제(1호차) 이혁수(2호차) 견학지 ?관람 및 이동시간 안내 김영제(1호차) 이혁수(2호차) 중식 ?중식 장소 안내(자작나무식당, H.P ) 이혁수 붙 임 5 객 실 배 정 구분 객실동 객실번호 배정명단 비고 (성별/인원) 1 1실 601 운영방 - 2 23실 201 관장 남1 3 202 경영지원부장 남1 4 203 학예연구부장 남1 5 204 시설과장, 한원균, 남3 6 205 정필승, 이준의, 안치영, 남4 7 206 이진현, 김재경, 황우일, 남4 8 207 조사연구과장, 김용진, 남3 9 208 김문택, 최인호, 송철호, 남4 10 211 보존과학과장, 박기정, 신장하, 남4 11 212 한양도성연구소장, 김영제, 남3 12 213 청계천박물관장, 김성룡, 남3 13 214 기사 2명 남2 14 301 총무과장, 김소영, 여3 15 302 이순경, 여2 16 303 고현실, 한정화, 탁은숙 여3 17 304 전시과장, 조선경, 황해진 여3 18 305 김은주, 오지영, 박지영 여3 19 306 교육대외협력과장, 김현영, 이재경 여3 20 307 정지희, 박선미 이현진 여3 21 308 유물관리과장, 장은혜, 안슬기 여3 22 309 김선정, 조은주, 옥정원 여3 23 310 박현민, 황경미, 박민아 여3 24 311 임주희, 정수인, 이승연 여3 ※ : room key 수령 붙 임 6 워크숍 게첨용 현수막 문안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서울역사박물관 직원 워크숍 세부 추진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서울역사박물관 경영지원부 총무과
문서번호 총무과-753 생산일자 2018-01-23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30년
작성자(전화번호) 이혁수 (724-0211,0170) 관리번호 D0000032663602
분류정보 문화관광 > 문화재보존정책 > 박물관운영 > 박물관시설운영 > 백인제가운영및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