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국민신문고] 서울역 택시승차대 앱택시 이용자 질서정리 및 외국인관광객 택시이용 제안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국민신문고] 서울역 택시승차대 앱택시 이용자 질서정리 및 외국인관광객 택시이용 제안 안녕하십니까? 서울역 택시승차대에 제안 주셔서 감사드리며 서울역 택시승차대에서 대기승객 및 앱택시 이용자 질서정리, 외국인관광객의 택시이용관련 제안을 하셨습니다. 서울역는 우리나라의 중앙역으로서 열차동시도착 등 열차통행에 따라 일시에 많은 승객이 발생하는 장소입니다. 한 장소에서 승·하차가 이루어지면 장시간 대기하고 있던 차량과 방금 도착한 하차차량간의 승객 다툼으로 인한 택시 진출 지체와 승차차량의 차량진출과 하차 승객의 다급함에 따른 동선 혼란 등 사고의 위험 또한 높아져 승차대와 하차대를 별도 설치하게 되었습니다. 승·하차대에서의 질서혼란을 위하여 철도공단 서울역사에서 일정시간 시니어봉사자를 활용하고 있으며 교통단속요원도 수시로 현장을 돌아보며 하차대에서 승객을 태우는 택시의 경우 단속 및 신고시 과태료 부과를 하고 있습니다. 다만 택시 특성상 타 교통수단과는 달리 일정한 노선이나 배차간격이 주어진 것이 아니어서 시간대, 요일, 날씨, 각종 행사 등으로 인한 변수가 많아 간혹 불편한 상황이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앱택시의 경우 별도장소에서 승차대기는 공간확보 문제와 택시승차대로의 진입을 막을 수 있는 규정이 없으므로 법령 개정 등을 포함하여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외국인관광객의 의사소통에 어려움을 해소코자 공항 안내데스크 및 예약센터를 두고 의사소통이 가능한 운수종사자들로 구성된 외국인 관광택시 운영과 한국관광공사 통역서비스(1330) 이용을 유도하고 있으나 보내주신 의견에 대해서도 면밀히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택시이용 개선에 대해 의견주셔서 감사드리며 행복한 연말연시 되시기 바랍니다. 끝. 주무관 이지현 택시서비스팀장 최광선 택시물류과장 12/22 代박병성 협조자 시행 택시물류과-20070 ( ) 접수 ( ) 우 04515 서울특별시 중구 덕수궁길 15 서울시청 서소문청사1동 7층 택시물류과 / 전화 2133-2329 /전송 2133-1050 / redcat@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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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신문고] 서울역 택시승차대 앱택시 이용자 질서정리 및 외국인관광객 택시이용 제안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도시교통본부 교통기획관 택시물류과
문서번호 택시물류과-20070 생산일자 2017-12-22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이지현 (2133-2329) 관리번호 D0000032445545
분류정보 교통 > 대중교통 > 대중교통행정 > 택시정책종합계획수립및운영 > 택시서비스개선추진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