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직원 교육일지(’17.11월)

문서번호 행정지원과-30957 결재일자 2017.11.30.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주무관 행정관리팀장 행정지원과장 결 재 노은영 서경란 11/30 이만기 협 조 직원 교육일지(’17.11월) 교육일시 2017년 11월 30(목) 10:30~11:00 교 관 행정지원과장 교육대상 30명중 26명 참석(연가1, 공가3) 교육제목 전화민원 친절응대 및 공무원 행동강령 이행준수 교 육 내 용 □ 전화민원 친절응대 ○ 전화민원 신속 수신 : 전화벨 3회, 7초 이내 수신 ○ 정확한 맞이인사 : 인사말 + 소속 + 이름 말하기 ○ 친절한 연결태도 : 담당자 이름과 전화번호 안내 후 연결 ○ 대직자 설정 : 담당자 자리 이석시 대직자 설정을 철처히 하여 민원공백 방지 ○ 친절한 상담태도 - 사무적이고 건조한 민원대응 자제 등 최대한 민원인 입장에서 친절하게 응대 - 민원인의 말을 끝까지 듣고 공감 표현 후 응대 - 문의사항에 대한 충분한 안내 외 부가적 사항에 대한 적극적 안내 ○ 친절한 종결태도 - 추가문의여부 확인, 종료인사(감사합니다, 수고하세요) 모두 말하기 - 종료속도는 민원인보다 늦게 끊기 □ 공무원 행동강령 이행준수 ○ 직무관련 업체로부터 금품·상품권 등 선물·향응수수 엄금 ○ 직무수행 기본자세 준수 - 특정인 차별, 지참출근, 무단결근 및 무단이석 금지 - 공직자로서 품위 유지 및 공무수행 시 시민권리 보장 노력 ○ 이해관계 직무의 제척, 기피 및 회피, 겸직 제한 붙임 : 전화응대 교육자료 2부. 끝.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 결재문서본문.hwpx (14.98 KB)

      PDF다운로드 원문다운로드

  • 1. 교육자료(소통서비스 매뉴얼).pdf

    비공개 문서

  • 2. 교육자료(전화응대 예절).ppt

    비공개 문서

문서 정보

직원 교육일지(’17.11월)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동부수도사업소 행정지원과
문서번호 행정지원과-30957 생산일자 2017-11-30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노은영 (02-3146-2612) 관리번호 D0000032195313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인사조직(서무) > 교육훈련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