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 하반기 개장 공간·행사 묶음브랜드화 -“잘생겼다! 서울20”2차 홍보 결과 보고

문서번호 뉴미디어담당관-11597 결재일자 2017.11.24. 공개여부 부분공개(7)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미디어협력팀장 뉴미디어담당관 문정수 주소연 11/24 신병규 - 하반기 개장 공간·행사 묶음브랜드화 - “잘생겼다! 서울20”2차 홍보 결과 보고 추진근거 대내(외) 협력 현황 사 업 비 부서(단체)명 협의내용 협의결과 - 인터넷언론사 활용 시정홍보 관련 - 「하반기 개장 공간·행사 묶음브랜드化」2차 홍보결과 보고 온라인 영향력이 높은 인터넷언론사를 활용하여「하반기 개장 공간·행사 묶음브랜드化(잘생겼다! 서울20)」2차 홍보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보고 드림 Ⅰ 관련문서 ?? 2017년 인터넷언론사 활용 시정 홍보 계획(뉴미디어담당관-3349,'17.3.31) ?? 인터넷언론사 활용 시정홍보 관련「하반기 개장 공간·행사 묶음브랜드화」2차 홍보 계획(뉴미디어담당관-10059,'17.10.16) Ⅱ 홍보개요 ?? 홍보소재 : ‘잘생겼다! 서울20’ ?? 홍보기간 : ’17.10.17.(화)~11.16.(목) ?? 홍보방식 : 인터넷언론사 활용 콘텐츠(카드뉴스, 영상뉴스 등)제작·확산 ?? 홍보매체 : 2개 인터넷언론사 ?? 소요예산 : Ⅲ 홍보결과 ?? 총 평 ○ 1차 홍보시 상대적으로 홍보가 부족했거나 필요한 사업에 대해 2차 홍보를 추진한 결과, 2개 매체 총괄 광고효과(CPV 12원)가 상당히 좋았으며, 특히 영상뉴스의 광고효과가 매우 좋았음 ○ 매체별로는 의 광고효과가 높았으며, 2개 매체 모두 우리시의 광고효과 기준인 100원 이내보다 훨씬 낮은 수치로 매우 효과적으로 홍보가 되었다고 판단됨 ?? 홍보 실적 콘텐츠별 실적 구분 제작수량 View 수 조회수 노출+도달수 계 영상 1편 65,657 10,000,000 1,065,657 카드 5편 225,279 21,173,536 2,342,633 기타 3편 167,095 104,775 177,573 합 계 9편 458,031 31,278,311 3,585,862 ※ View 수 = 조회수 + 0.1×(노출수+도달수) 매체별 실적 구분 광고비용 (단위:천원) View 수 (단위:회) 광고효과(CPV) (단위:원) 계 44,000 3,585,862 12 22,000 3,196,074 7 22,000 389,788 56 ※ CPV(광고효과) = 투입 예산 ÷ View 수 일자 제목 형태 View수 조회수 도달수 계 합 계 107,823 30,882,506 3,196,073 11.7 여의도 벙커에서 1박을 해보았다 (여의도 미술관 홍보) 영상 65,657 10,000,000 1,065,657 11.7 후배 창업시키기 (서울 창업허브 홍보) 카드 19,947 10,613,153 1,081,262 11.9 잘생긴 사진스팟 (경의선 숲길 홍보) 카드 22,219 10,269,353 1,049,154 ② 후배 창업시키기 ③ 잘생긴 사진 스팟 일자 제목 형태 View수 조회수 도달수 계 합 계 350,208 395,805 389,788 10.19 서먹해진 연인도 다시 만나게... ‘잘생긴 서울20곳’ (잘생겼다! 서울20 홍보) 기타 52,544 - 52,544 10.27 공사장서 발견된 비밀의 방, 그곳의 주인은 누구? (여의도 미술관 홍보) 카드 55,903 73,255 63,229 10.30 서울 한복판에서 보는 평양아파트, 이거 실화냐? (도시건축비엔날레 홍보) 기타 62,313 88,935 71,207 11.6 푸른 바다 누비던 군함-잠수함, 한강에 나타났다 (서울함공원 홍보) 카드 63,381 125,735 75,954 11.12 석유냄새가 문화향기로...40년만의 대변신 (마포문화비축기지 홍보) 기타 52,238 15,840 53,822 11.14 아직도 재활용하니? 우린 새활용 하는데.. (서울 새활용플라자 홍보) 카드 63,829 92,040 73,033 ① 서먹해진 연인도 다시 만나게... ‘잘생긴 서울20곳’ ② 공사장서 발견된 비밀의 방, 그곳의 주인은 누구? ③ 서울 한복판에서 보는 평양아파트, 이거 실화냐? ④ 푸른 바다 누비던 군함-잠수함, 한강에 나타났다 ⑤ 석유냄새가 문화향기로...40년만의 대변신 ⑥ 아직도 재활용하니? 우린 새활용 하는데... ※ 붙임 : 매체별 상세 결과보고서 각1부. 끝.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 결재문서본문.hwpx (26.1 KB)

      PDF다운로드 원문다운로드

  • 결과보고서(프리미엄조선 최종).xlsx

    비공개 문서

  • 게재보고_오마이뉴스(2차_최종).pdf

    비공개 문서

문서 정보

- 하반기 개장 공간·행사 묶음브랜드화 -“잘생겼다! 서울20”2차 홍보 결과 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뉴미디어담당관
문서번호 뉴미디어담당관-11597 생산일자 2017-11-24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문정수 (02-2133-3280) 관리번호 D0000032138654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일반관리(서무) > 일반업무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