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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하반기 공익제보 활성화 홍보계획

문서번호 조사담당관-17149 결재일자 2017.10.17.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공익제보지원팀장 조사담당관 감사위원장 이소연 명광복 유재명 10/17 최정운 2017년 하반기 공익제보 활성화 홍보계획 2017. 10. 감사위원회 (조사담당관) 지속 가능성 ● 정책·계획 등의 지속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지역경제 발전, 사회적 형평성, 환경의 보전 등 □ ■ 2017년 하반기 공익제보 활성화 홍보계획 서울시 공익제보 보호 및 지원에 대한 대시민 홍보를 통해 공익제보를 활성화하여 시민의 권익향상과 청렴도시 서울시의 이미지를 제고하고자 함 Ⅰ 추 진 개 요 ?? 추진배경 ? 공익제보 보상금 지급 한도 폐지 등(‘17.9.21. 서울시 조례 개정) 공익제보자 지원 확대 정책에 대한 대시민 홍보 필요 ? 서울시 공익제보 접수창구인 “원순씨 핫라인” 개설 3주년(‘14.9.30. 최초 개설)을 맞아 공익제보에 대한 집중 홍보를 실시하여 공익제보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확산 및 시민참여 유도 ?? 추진방향 ? 신문광고 게재 등 언론매체 활용한 집중 홍보 ? 알기 쉽고 친근한 이미지를 활용한 동영상을 제작·배포하여 공익제보에 대한 인지도 및 호감도 제고 ? 서울시내 전광판, 지하철 및 자치구 영상매체에 홍보문구 표출(요청) ?? 중점 홍보내용 ? 보상금 상한 폐지 등 서울시 공익제보 보호 및 지원 제도 발전사항 홍보 ? 서울시 공익제보 통합 접수창구 “원순씨 핫라인” ? 신분노출의 염려 없는 서울시만의 특별한 “안심변호사 대리신고제도” Ⅱ 추 진 경 과 ?? ‘17. 상반기 추진 현황 ? 서울시 홈페이지 ‘서울을 가지세요(서비스편)’ [모바일, e-소식지] - 홍보내용 : 서울시 공익제보 및 공익제보 안심변호사 명단 소개 - 홍보일자 : ‘17. 4. 18. ~ - 협조부서 : 신속행정담당관 ? 서울시 팟캐스트 홍보 - 표출매체 : ‘정영진, 최욱의 걱정말아요 서울’ 12회 - 방송내용 : 서울시 공익제보 및 안심 변호사 홍보 게스트 : 최재홍 안심변호사, 명광복 공익제보지원팀장 - 방송일시 : ‘17. 5. 10. - 협조부서 : 뉴미디어담당관 ? 전광판 홍보 - 홍보방법 : 서울시 보유 전광판 문자 표출 - 홍보내용 : 서울시 공익제보 및 공익제보 안심변호사 - 홍보기간 : ‘17. 5. 10. ~ 5. 25. - 협조부서 : 시민소통담당관 ▶전광판 뉴스 광고 ▶소통방통(이상희 안심변호사 인터뷰) ? 우리들의 방송 ‘소통방통’ 안심변호사 소개 기사 표출 - 방송내용 : 공익제보에 대한 이해 및 안심변호사 제도 홍보 이상희 안심변호사 인터뷰 ⇒ 유튜브 ‘서울시 채널’ 표출 - 방송일자 : ‘17. 5. 24. - 협조부서 : 시민소통담당관, 뉴미디어담당관 ? 서울시 모바일앱 ‘서울을 가지세요’ <내 손안의 서울>기사 홍보 - 홍보내용 : 김희경 안심변호사 인터뷰를 통한 공익제보 홍보 - 홍보일자 : ‘17. 6. 19. 게재 - 협조부서 : 뉴미디어담당관 ? 서울사랑 2017. 8월 호 기사 홍보 게재 - 주요내용 : 서울시 공익제보 소개 및 이상대 안심변호사 인터뷰 - 협조부서 : 시민소통담당관 ? 서울시 행정포털 홈페이지 홍보배너 표출 - 홍보일자 : ‘17. 5. 22.~ Ⅲ 하반기 추진계획 1 언론광고 홍보 ?? 공익제보 신문광고 게재 추진 ? 게 재 안 : 1면 세로 칼러광고 총 4회 ? 게재 기간 : ‘17. 10월 중 2주 간에 걸쳐 집중홍보 ? 게재 절차 : 한국언론진흥재단 광고의뢰 및 협의 후 시행 ? 협조 부서 : 시민소통담당관(매체 섭외 및 디자인심의 자문) ? 광고 시안 : (상세 붙임 참조) ? 광고 제작 및 디자인 - 제작 업체 : - 선정 사유 : 다양한 광고제작 경험이 풍부하고 타업체 비교 낮은 가격 - 계약방법 : 수의계약 체결(근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25조1항제5호) ?? 소요 예산 추산 (단위 : 천원) 구 분 집행금액 산출 내역 예산 과목 신문광고비 감사위원회 감사담당관, 시정청렴도 향상, 청렴의식 향상 및 청렴문화 확산 디자인비용 감사위원회 조사담당관, 공익제보활성화 및 공익제보자 지원, 사무관리비 2 기획기사 표출 ?? 기획기사 게재 지속 추진 ? 게재 방식 : 공익제보 현황 등 공개자료 제공 후 심층분석 기사게재 ? 게재 목표 : ’17. 9 ~11월 중 3~4회 ? 제공 내용(안) ① 공익제보지원조례 개정(보상금 폐지 등)의 의미 소개 및 홍보 ‘17.9.26. 보도 ② 내부고발자를 위한 서울시 고유의 안심변호사 제도 성과 및 사례 소개 ③ 시민정신에 입각한 서울시 시민신고 활성화 현황 및 의미 소개 ④ ‘원순씨 핫라인’ 주요 처리사례 소개 및 홍보 ※ ‘17. 9. 26.자 기사 경우 총 585건의 정보량이 당일 온라인 확산 트위터 97%(569건) > 언론 6건 > 카페 5건 > 블로그 3건 > 커뮤니티, 페북 각 1건 순 ? 이외 여러 홍보 소재 발굴, 기사를 통한 홍보 추진 예정 ?? 소요 예산 : 비예산 3 홍보 영상 제작 ?? 제작계획 ? 제작 편수 : (약 30초 내외) 1편 ? 주요 내용 - 서울시 공익제보 및 공익제보자 보호 지원제도 안내 - 공익제보자의 신분보장을 위한 안심변호사 제도 홍보 - 신고자 지원제도 : 보상금 및 포상금 안내 ? 제작방법 : 전문업체 선정, 계약체결 - SNS 트렌드에 맞는 소규모 콘텐츠 제작 업체 발굴 예산절약 서울시의 제보자 보호 및 지원 사례를 애니메이션으로 재미있게 소개 ? 배포매체 : 서울시 옥외전광판, 미디어보드, 지하철, 버스 전광판 등 라이브서울, 내손안에서울, 유투브 등의 서울시 채널 동시 활용 ?? 추진일정 ? 홍보영상 제작업체 선정 및 계약 : ‘17. 10. ? 홍보영상 제작 및 홍보물 심의 : ‘17. 11. ? 영상물 배포 및 홍보요청 : ‘17. 11월 ~ ?? 소요 예산 추산 (단위 : 천원) 구 분 집행금액 산출 내역 예산 과목 영상제작 30초 내외 영상제작1편 (시안비용 포함) 감사위원회 조사담당관, 공익제보활성화 및 공익제보자 지원, 사무관리비 홍보 및 마케팅 비예산 기획 및 디자인 시안 4 전광판 등 영상매체 표출(계속) ?? 추진사항 ? 홍보매체 심의를 거쳐 홍보문구 제작, 표출 요청 : 시민소통담당관 표출문구(안) 서울시 부패·비리신고는 “공익제보지원센터”로(문의 120) 안심변호사가 도와드립니다. ? 표출 매체 : 서울시내 전광판 100여곳, 자체 매체(광화문, 여의도, 회현 등 다중밀집지역) 5곳, 시청사 외벽 대형전광판, 지하철 및 자치구 영상매체 등 ?? 소요예산 : 비예산? Ⅳ 행 정 사 항 ?? 소요예산 추산 ? 조사담당관 소요예산 : 총 천원 - 홍보영상 제작 천원, 신문광고 디자인비용 천원 ? 예산과목 : 감사위원회조사담당관, 부조리사전예방기능 강화, 공무원 행동강령을 바탕으로 클린, 부조리신고 활성화, 공익제보 활성화 및 공익제보자지원, 사무관리비 ?? 기 타 ? 언론광고 시행 및 광고비 집행 : 한국언론진흥재단 협의 ? 언론매체 광고(디자인심의) 및 전광판 표출 협의 : 시민소통담당관 붙임 : 신문 광고시안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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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하반기 공익제보 활성화 홍보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감사위원회 조사담당관
문서번호 조사담당관-17149 생산일자 2017-10-17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이소연 (2133-3449) 관리번호 D0000031668714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감사 > 공직기강확립 > 공익제보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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