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서울시민카드 플랫폼 운영 및 유지관리 계획

문서번호 자치행정과-21365 결재일자 2017.10.11.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서울시민카드팀장 자치행정과장 오정숙 김덕환 10/11 유보화 2018년 서울시민카드 플랫폼 운영 및 유지관리 계획 2017. 10. 행 정 국 (자치행정과) 서울시민카드 플랫폼 운영 및 유지관리 계획 서울시민카드 플랫폼 안정적?효율적 운영과 콘텐츠 운영을 위해 2018년 운영?유지관리 계획을 수립하여 정보화사업 예산타당성 심사를 추진하고자 함 ※ ‘18년 정보화사업 예산타당성 심사 신청 안내(정보기획담당관-8484, ’17.5.30) ?? 사업개요 ○ 사 업 명 : 서울시민카드 플랫폼 운영 및 유지관리 ○ 사업기간 : 2018. 1 ~ 12 ○ 성과지표 - 이용자 중심의 운영 및 유지관리를 통해 서울시민카드 발급자 수 증대 ※ ‘18년 목표 발급자 수 : 217,500명(시립시설 가입자 수 87만 명의 25%) ○ 주요 사업내용 - 서울시민카드 플랫폼 사업 홍보 및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홍보물 이미지 등 시민 소통 콘텐츠 제작 - 서울시민카드 서비스 기획 및 기능 개선에 따른 디자인 및 프로그램 개발 - 시범자치구 시설 회원 및 프로그램 등 시설 정보연계 작업 - 플랫폼 상시 모니터링으로 365일 안정적인 서울시민카드 발급 체계 유지 - 서울시민카드 사용자 및 시설관리자 민원 응대 및 처리 등 ○ 소요예산 : 예산과목 예산내역 예산액 합 계 사무관리비 공공운영비 ○ 연차별 사업비 (단위 : 백만원) 총 사업비 2016년 2017년 2018년 ?? 세부사업내용 ○ 서울시민카드 플랫폼 활성화를 위한 서비스 기획 및 개발 - 서울시민카드 플랫폼 활성화 방안 및 홍보?이벤트 기획 ? 우대혜택 및 쿠폰 제공 민간협력 업체, 협회 홍보 등 - 서비스 기획 및 디자인 제작 운영에 따른 프로그램 개발 ○ 서울시민카드 플랫폼 디자인 기획 및 제작 - 서비스 기획 및 운영 정책에 따른 사용자 화면 디자인 - 시설 전시 예매 및 결제 화면 연계에 따른 화면 최적화 -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홍보물, 시민카드 앱, SNS, 홈페이지 등 콘텐츠 디자인 ○ 서울시민카드 플랫폼과 시범자치구 시설 연계 - 시범자치구(4개) 대상으로 도서관·문화·체육 시설별 서비스 및 데이터 분석, 연계프로그램 설치 - 시민카드 플랫폼과 시설 회원 및 프로그램 정보, 이용내역 등 정보 연계, 기능 추가개발 등 ○ 상시 모니터링 및 성과분석을 통해 안정적인 플랫폼 운영 및 품질향상 - 서울시민카드 플랫폼 및 연계시설 운영환경 변화(관계법령, 회원정책, 양식, 조직 등)에 따른 시스템 및 데이터 등 변경 - 서울시민카드 서비스 및 사용자(시민, 관리자) 요구사항 반영에 따른 기능 수정 - 서울시민카드 운영성과 분석으로 문제점 및 개선방안 도출 - 시스템 수시 모니터링으로 장애예방 및 성능 분석 등 ○ 시민 및 시설관리자 민원 응대 및 접수 처리 - 시설이용 회원 및 서울시민카드 사용자(시민) 민원 응대 및 접수 처리 - 연계시설 관리자 문의사항 접수 및 처리 ?? 향후 추진일정 ○ 예산타당성 심사 : ‘17. 10 ○ 세부 추진계획 수립 및 제안요청서 작성 : ‘17. 12 ○ 발주 및 공고 : ‘18. 1 ~ 2 ○ 계약 및 사업 수행 : ‘18. 3 ~ 붙임 산출내역서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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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민카드 플랫폼 운영 및 유지관리 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행정국 자치행정과
문서번호 자치행정과-21365 생산일자 2017-10-11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오정숙 (02-2133-5847) 관리번호 D0000031605874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자치 > 자치행정 > 서울시민카드운영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