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요금과 교육일지

문서번호 요금과-30021 결재일자 2017.9.26.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주무관 요금관리1팀장 요금과장 결 재 김영미 박홍준 09/26 김용근 협 조 요금과 교육일지 교육일시 2017년 9월 25일 17:30~ 교 관 요금과장 교육대상 요금과 직원 대상23명(참석19명, 대체휴무2, 병가1, 연가1명) 교육제목 ○공직기강 확립 및 청렴도 향상, ○ 보안점검 철저 ○체납징수 철저 등 ○ 전화민원응대서비스 안내 교 육 내 용 ? 공직기강 확립 철저 ○ 추석연휴를 맞이하여 복무기강 확립철저 - 출?퇴근시간 및 점심시간 준수. - 무단이석 및 사적용무 금지. - 음주운전, 근무시간 중 유기장 출입 등 탈법행위금지. - 부서별 보안점검 확행 및 당직자 근무실태. - 공문서 및 보안문서 방치 행위. - 초과근무자 정위치 근무 및 지침준수 여부 등. - 비상연락망 정비. ○ 보안점검 철저 - 책상위 서류 정리(개인정보 및 공문 등) - 책상 및 케비넷 잠금장치 확인 - 컴퓨터 복사기 문서세단기 전원 차단 - 최종퇴청자는 보안점검일지 작성 및 커피포트 전원 OFF ? 사이버 침해사고 사례전파 및 점검 ○ 최근 대내외 상황을 악용하여 행정기관을 대상으로 해킹메일 유포 랜섬웨어 공격등 사이버민원이 지속적으로 증가되고 있음. ○ 비인가자 접근통제 및 개인 PC보안에 각별히 주의하기 바람. ? 하반기 민원응대서비스 품질점검 실시 ○ 점검기간 : 9013~10.13(기간중 4회) ○ 점검항목 : 수신(10), 첫인사(10), 연결태도(10), 상담태도(40), 종결태도(20), 전체만족도(10) ※ 전년도 변경사항 : 적극적인 안내(15점→10점), 종료인사(10점→15점) 배점 변경 ○ 상반기 사업소 순위 12위로 최하위, 접속 신속성, 전체만족도 개선, 종료인사 등 전반에 걸쳐 하락. ○ 평가결과 : 2018년 사업소 경영실적 평가 등에 반영되므로 적극적인 전화친절응대서비스 품질향상에 기여하기 바람. ? 체납징수 철저 ○ 과년도 체납금에 대하여 정수처분 및 재산압류를 통하여 매주 실적을 체크하기 바람. ○ 6회이상, 20만원이상, 체납자 ○ 100만원이상 고액체납자 ○ 시효도래 도래 6개월전 체납수용가 요금징수 철저 ※ 체납징수 독려시 개인정보 보호법,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등 체납징수 관련볍에 저촉되지 않도록 추진. ? 다량급수처 점검시 주의 ○ 고액납부자 계량기점검 불편?건의사항 청취하여 소통 ○ 계량기실 점검시 가스 등 질식에 주의하기 바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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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금과 교육일지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남부수도사업소 요금과
문서번호 요금과-30021 생산일자 2017-09-26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김영미 (02-3146-4483) 관리번호 D0000031511415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인사조직(서무) > 교육훈련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