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원무과-15026 결재일자 2017.8.25. 공개여부 부분공개(6)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서무팀장 원무과장 서북병원장 이광주 代김태기 정태명 08/25 代서해숙 협 조 교육훈련팀장 조병건 2017년 상반기 CS 교육 결과보고 2017. 8. ☞ 해당사항이 있는 부분에 ‘ ■ ’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 비고 : 필요시 검토내용 기재) 구 분 사전 검토항목 점검 사항 검토완료 해당없음 비 고 시민 참여 ● 시민 의견 반영 및 사업 참여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청책토론회, 설문조사, 시민공모 등 □ ■ 전문가 자문 ● 관련 전문가 의견을 반영하였습니까? 예) 자문위원회 개최, 타당성 검토, T/F 운영 등 □ ■ 갈 등 ● 이해 당사자 간 갈등발생 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주택가 공공주차장 조성, 택시 불법영업 단속 등 □ ■ 사회적 약자 배려 ●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여성, 아동, 장애인, 한부모 가정 등 □ ■ 선거법 ● 공직선거법에 저촉 여부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홍보물 배포, 표창수여, 경품지급, 기부행위 등 □ ■ 안전 ● 시민 안전 위험요인과 안전대책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장소·시설물 점검, 안전관리 인력확보 등 □ ■ 타 기관 ● 타 기관 협의·협력(타 자원 활용 등)을 하였습니까? 예) 중앙부처, 타 지자체, 투자·출연기관, 민간단체 등 □ ■ 홍 보 ● 사업홍보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보도자료, 기자 설명회, 현장 설명회 등 □ ■ 바른 우리말 ● 서울시 행정 순화어 목록을 확인하였습니까? 예) 별첨, 첨부 ⇒ 붙임, 가이드라인 ⇒ 지침 등 ■ □ 2017년 상반기 CS 교육 결과보고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CS 교육을 실시하여 공직자로서의 친절마인드를 재인식하고 민원응대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고자 함 Ⅰ 교 육 개 요 ?? 교육일시 : 2017. 6. 20.(화) 16:00~18:00 ?? 교육장소 : 서북병원 본관 대회의실(3층) ?? 교육강사 : 이경희 주무관(시민봉사담당관) ?? 참석인원 : 서북병원 직원 111명 ?? 교육내용 ○ 전화·방문 응대 매뉴얼, 대면·비대면응대의 특성 이해, 접점별 응대핵심 파악 ○ 불만민원인의 심리이해, 불만민원인 응대요령 9단계, 완전한 사과의 요령 ○ 직무스트레스 원인 진단, 직무스트레스 관리수준 점검, 직무스트레스가 친절도에 미치는 영향 ○ 다양한 민원인의 유형 이해, 자가진단을 통한 개인별 의사소통성향 파악, 성향유형별 대화방법 이해 ○ 고질민원 유형과 대응 프로세스, 고질민원인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고질민원 대응 매뉴얼 체득화 Ⅱ 교 육 결 과 ?? 직원들의 민원응대서비스 수준 향상 교육으로 총 111명이 이수함 ?? 공직자로서의 서비스마인드를 재인식하고, 전화·방문응대 서비스 교육을 통하여 시민중심행정서비스 실천이 기대됨 ?? 행정사항 : 교육시간 2시간 인정 붙임 1. 교육 신청 공문 및 붙임문서 각 1부. 2. 교육 참석 서명부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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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927025103
본청
원무과-15026
D00000311659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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