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택시기사 지나친 요금을 요구했습니다.

상수도 ISO 22000 국제인증 획득, 아리수를 마셔요 서울특별시 수신 님께 (경유) 제목 택시기사 지나친 요금을 요구했습니다. 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님의 외국인 지인께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를 관광 중 택시 이용에 불편을 겪으신 점에 대해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님의 외국인 지인께서 지난 5월 21일 새벽 04시 37경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태원 해밀턴호텔 앞~관악구 봉천동 푸르지오아파트까지 택시를 이용 중 부당하게 지불한 요금에 대한 불편사항을 접수 후 즉시 운전자의 신원을 확보하여 위법사항을 조사하고 부당요금징수 · 미터기미사용으로 행정처분 벌칙을 적용하여 처분 의뢰 중이며, 이와 같은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교육 · 지도 등 후속조치도 이행 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님의 외국인 지인께서 지불하신 택시요금 중 통상요금(10,000원) 보다 부당하게 지불된 요금(30,000원)은 5월 24일 20시경 이우숙님 앞으로 계좌이체 환불조치 하였습니다. 대한민국 서울을 찾는 외국인관광객은 "우리 시민 각자의 가정에 반가운 손님으로 맛있는 음식을 차려 대접하고 가실 때 정중히 문 앞까지 마중을 나가 배웅함으로써 내집에오신 손님이 흔쾌한 대접을 받고 떠난 후 언젠가는 다시금 찾아오는 서울의 초행길 귀한 손님으로 외국인관관광객 대상 택시요금 등 불편해소를 위한 교통지도 업무를 담당하는 소직으로서 매우 죄송스럽게 생각하며, 이와같이 외국인관광객에게 불편을 끼치는 행위는 국가의 품격제고와 직결되는 사항이며, 향후 서울을 다시 찾는 외국인의 택시이용 불편사항이 개선될 수 있도록 시민의 관심있는 지도편달도 함께 부탁드립니다. 대한민국 서울특별시에서 관광 중 택시이용 불편으로 인한 님의 외국인 지인께 다시한번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드립니다. 끝. 서 울 특 별 시 장 ★주무관 김종중 운수지도2팀장 고광림 교통지도과장 05/26 김정선 협조자 시행 교통지도과-13662 ( ) 접수 ( ) 우 04515 서울특별시 중구 덕수궁길 15 서울특별시청 서소문청사 1동 / http://www.seoul.go.kr 전화 02-2133-4595 /전송 02-2133-4905 / 31887@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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택시기사 지나친 요금을 요구했습니다.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도시교통본부 교통지도과
문서번호 교통지도과-13662 생산일자 2017-05-26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김종중 (02-2133-4580) 관리번호 D0000030222388
분류정보 교통 > 교통관리 > 교통행정 > 불법주정차단속 > 사업용차량민원처리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