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17 미술관 홍보기념품 제작 및 배부 계획

문서번호 교육홍보과-3253 결재일자 2017.4.21.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교육홍보과장 학예연구부장 서울시립미술관장 변지혜 유수기 代유수기 04/21 최효준 협 조 2017 미술관 홍보기념품 제작 및 배부 계획 2017. 4. 시립미술관 (교육홍보과) ☞ 해당사항이 있는 부분에 ‘ ■ ’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 비고 : 필요시 검토내용 기재) 구 분 사전 검토항목 점검 사항 검토완료 해당없음 비 고 시민 참여 ● 시민 의견 반영 및 사업 참여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청책토론회, 설문조사, 시민공모 등 □ ■ 전문가 자문 ● 관련 전문가 의견을 반영하였습니까? 예) 자문위원회 개최, 타당성 검토, T/F 운영 등 □ ■ 갈 등 ● 이해 당사자 간 갈등발생 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주택가 공공주차장 조성, 택시 불법영업 단속 등 □ ■ 사회적 약자 배려 ●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여성, 아동, 장애인, 한부모 가정 등 □ ■ 선거법 ● 공직선거법에 저촉 여부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홍보물 배포, 표창수여, 경품지급, 기부행위 등 ■ □ 안전 ● 시민 안전 위험요인과 안전대책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장소·시설물 점검, 안전관리 인력확보 등 □ ■ 타 기관 ● 타 기관 협의·협력(타 자원 활용 등)을 하였습니까? 예) 중앙부처, 타 지자체, 투자·출연기관, 민간단체 등 □ ■ 홍 보 ● 사업홍보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보도자료, 기자 설명회, 현장 설명회 등 ■ □ 바른 우리말 ● 서울시 행정 순화어 목록을 확인하였습니까? 예) 별첨, 첨부 ⇒ 붙임, 가이드라인 ⇒ 지침 등 ■ □ 책임운영기관 평가 관련 자체 점검표 ::: 책임운영기관 평가지표의 관련 지표 구분 공통목표 성과목표 성과지표 배점 관련 지표 공통 지표 신축적이고 성과중심적인 조직·인사 관리 (7점) 성과에 입각한 인사관리 정착(3점) 성과와 역량 중심의 인사관리 3 □ 신축적인 인사· 조직운영(4점) 조직 및 인력 운영의 합리성·적정성 4 □ 예산·회계의 건전성 제고 (6점) 효율적 재원 운영을 통한 재무구조개선(6점) 재정 자립도 및 향상 노력 3 □ 예산․회계 관리의 합리성 및 예산절감 3 □ 책임운영기관 제도의 성공적인 정착 (17점) 적정한 목표 및 사업계획의 수립·집행(4점) 전략계획 수립 및 집행, 성과지표 개발 관리 4 ■ 정책의 환류를 통한 합리적 목표 관리(4점) 평가 환류의 적정성 4 □ 제도취지에 부합하는 기관운영(9점) 경영층의 리더십 4 □ 사회적 책임 이행 실적 3 □ 내부고객만족 노력 2 □ 배점 소계 30 3 고유 지표 미술관 이용시민 만족도 향상 (20점) 전시관람 만족도(20점) 미술관 관람객 수 6 □ 관람 환경의 적정성 4 □ 고객만족도 10 □ 시민고객과 소통․협력하는 열린 미술관 구현 (21점) 시민을 위한 열린 교육․ 문화프로그램 운영(9점) 시민미술 아카데미 운영 5 □ 문화행사 개최 4 □ 정보시설 및 정보화시스템 이용 활성화(4점) 정보시설 및 뉴미디어 운영 4 □ 인지도 향상을 통한 미술관 접근성 제고(5점) 인지도 제고 및 홍보강화 5 ■ 대외협력 및 교류(3점) 외부 기관과의 협력 및 교류 3 □ 전시 다양화를 통한 미술관 수준 향상(14점) 전시 및 연구활동을 통한 미술관의 수준향상(14점) 전시기획 및 운영 10 □ 학예연구 강화 4 □ 미술작가 교류 활성화 (15점) 우수 작품 확보(6점) 작품 수집 6 □ 미술창작 인프라 구축(9점) 난지미술창작스튜디오 운영 5 □ 유망작가 전시지원 프로그램 운영 4 □ 배점 소계 70 2017 미술관 홍보기념품 제작 계획 서울시립미술관의 이미지 강화 및 대외 홍보 활성화를 위하여 미술관 홍보기념품을 다음과 같이 제작하고자 함 Ⅰ. 추진 목적 □ 미술관의 원활한 대외업무를 위하여 업무용 홍보 기념품 제작 □ 미술관 홍보 기념품을 활성화하여 미술관 브랜드 이미지 강화 Ⅱ. 추진 내용 □ 홍보 기념물품 개요 ○ 미술관 비전 에 따른 이미지 발굴 및 적용 ○ 홍보 기념품 3종 제작 - 에코백, 뱃지, 티포크 세트 등 ○ 미술관 기념품 제공 대상을 고려하여 국문, 영문으로 제작 ○ 배부 목적에 따른 기념품 제작의 세분화 □ 홍보 기념물품 세부 제작 내용 ○ 에코백 - 미술관 보도자료 및 홍보 자료등을 제공하기 위한 저가형 기념품 - 미술관 비전의 이미지를 도형화 하여 제작 ○ 뱃지 - 가볍게 배부할 수 있는 저가형 기념품으로 제작 - ‘일상에서도 갖고 싶은 미술관 공간’을 컨셉으로 제작 - 뱃지 패키지 뒷면에 미술관 공간에 대한 소개 및 찾아오는 방법 등을 소개하여 홍보물로서 역할을 확대 ○ 티포크 세트 - 미술관 비전 가운데 ‘친근함’을 강조하는 고급 기념품 - 미술관 프로그램 가운데 시민에게 문턱을 낮추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기념품으로 제공하여 콘텐츠를 홍보 □ 홍보 기념물품 활용계획 ○ 미술관 방문 외빈에게 미술관 홍보용 기념품 제공 ○ 기자간담회 및 취재 차 방문한 언론인에게 홍보 기념품 제공 ○ 미술관 문화행사, 이벤트 등 참여 일반 시민에게 제공 ○ 기타 미술관에서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대상 및 사업 추진 시 활용 Ⅲ. 운영 일정 □ 컨셉 기획 및 디자인 의뢰 : 2017년 2월∼4월 □ 디자인 시안 결정 : 2017년 4월 17일∼20일 □ 상품 제작 및 검수 : 2017년 4월 24일∼10월 말(예정) □ 기념품 배부 : 2017년 4월 기념품 제작 후~ 소진시 Ⅳ. 소요 예산 : 8,000천원 □ 에코백 ○ 디자인 및 제작비 2,000천원 - 시립미술관, 문화예술진흥, 홍보강화, 사무관리비(201-01) □ 뱃지 ○ 디자인 및 제작비 1,500천원 - 시립미술관, 문화예술진흥, 홍보강화, 사무관리비(201-01) □ 티포크 세트 ○ 디자인 및 제작비 4,500천원 - 시립미술관, 문화예술진흥, 홍보강화, 사무관리비(201-01) . 끝.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2017 미술관 홍보기념품 제작 및 배부 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립미술관 학예연구부 교육홍보과
문서번호 교육홍보과-3253 생산일자 2017-04-21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변지혜 (02-2124-8928) 관리번호 D0000029833177
분류정보 문화관광 > 문화사업관리 > 미술관운영 > 미술관홍보운영 > 홍보물제작및배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