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인재육성과-2721 결재일자 2017.3.23.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인재육성과장 경영관리부장 상수도사업본부부본부장 서준식 代홍경숙 정진일 03/23 구아미 협 조 2017년 사업소 순회 직원 친절 ․ 청렴교육 결과 보고 2017. 3 상수도사업본부 (인재육성과) ☞ 해당사항이 있는 부분에 ‘ ■ ’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 비고 : 필요시 검토내용 기재) 구 분 사전 검토항목 점검 사항 검토완료 해당없음 비 고 시민 참여 ● 시민 의견 반영 및 사업 참여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청책토론회, 설문조사, 시민공모 등 □ ■ 전문가 자문 ● 관련 전문가 의견을 반영하였습니까? 예) 자문위원회 개최, 타당성 검토, T/F 운영 등 □ ■ 갈 등 ● 이해 당사자 간 갈등발생 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주택가 공공주차장 조성, 택시 불법영업 단속 등 □ ■ 사회적 약자 배려 ●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여성, 아동, 장애인, 한부모 가정 등 □ ■ 선거법 ● 공직선거법에 저촉 여부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홍보물 배포, 표창수여, 경품지급, 기부행위 등 □ ■ 안전 ● 시민 안전 위험요인과 안전대책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장소·시설물 점검, 안전관리 인력확보 등 □ ■ 타 기관 ● 타 기관 협의·협력(타 자원 활용 등)을 하였습니까? 예) 중앙부처, 타 지자체, 투자·출연기관, 민간단체 등 □ ■ 홍 보 ● 사업홍보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보도자료, 기자 설명회, 현장 설명회 등 □ ■ 바른 우리말 ● 서울시 행정 순화어 목록을 확인하였습니까? 예) 별첨, 첨부 ⇒ 붙임, 가이드라인 ⇒ 지침 등 ■ □ 2017년 사업소 순회 직원 친절 ․ 청렴교육 결과보고 시민 만족도 향상 및 청렴한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2017년 사업소 순회 직원 친절․청렴 교육 결과를 보고 드림 교육개요 ○ 일 시 : 3. 13(월) ~ 3. 17(금) / 5일간 ○ 장 소 : 8개 수도사업소 강당 ○ 참여인원 : 879명 ○ 강 사 : 친절교육 (정지원 강사), 청렴교육 (시청각 교육) ○ 주 제 : 시민고객 만족도 및 청렴마인드 향상 도모 - 시민의 입장에서 공감하고 배려하는 핵심 응대방법 향상 - 민원 유형별 응대기법 습득 및 실제 현장 적용이 가능한 서비스 마인드 발굴 - 공무원의 청렴한 자세로 대시민 서비스 향상 도모 교육성과 ○ 전반적으로 직원들의 교육 참여도가 높았음 2016 2017 대상인원 참여인원 참여율 대상인원 참여인원 참여율 1,114 871 78.2% 1,104 879 79.6% ○ 현장에서 실무 적용 가능한 사례와 고객가치 실현 핵심 응대기법이 교육내 용으로 연계성이 높았고, 업무에 실질적인 도움이 된다는 의견이 있었음 ○ 민원 응대 상황 중 우수사례를 제시하고, 실험 동영상 등 다양한 상황 소개로 현장 서비스 대응 능력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라는 다수 의견이 있었음 ○ 신규직원들의 민원응대 역할연기를 통해 몰입도가 좋았으며, 바람직한 응대기 법을 도출하는 과정을 같이 생각해 볼수 있는 좋은 자리였음. 향후 계획 ○ 시민 만족도 향상 및 현장 서비스 대응 향상을 위해 매년 지속 실시 ○ 민원 응대실습 및 강의자료 보강하여 향후 교육에 반영 실시 2017년 사업소 순회 직원 친절교육 사진 중부 서부 동부 북부 강서 남부 강남 강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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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청
인재육성과-2721
D00000294746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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