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설계변경 심사관련 자료 요청(신림~봉천 터널도로 건설공사 2공구)

“내 집, 내 점포 앞 눈치우기”로 더 행복해지는 우리 마을 서울특별시 수신 서울특별시도시기반시설본부장(토목부장) (경유) 제목 설계변경 심사관련 자료 요청(신림~봉천 터널도로 건설공사 2공구) 1. 토목부-25110(2016.12.6.), 계약심사과-20705(2016.12.19.,보완요청),토목부-26959(2016.12.27.,보완제출), 계약심사과-200(2017.1.4.,보완요청)호와 관련입니다. 2. 서울시 10개년 도시철도 기본계획 확정고시(2008.11.21)에 의하면 신림경전철은 터널로 계획하여 평면선형 좌표 및 종단선형 제원을 제시하고 있었으며, 신림~봉천터널 입찰안내서에도 당해 공사의 좌표를 제시하고 있어 위 좌표로 공사 상관관계를 검토한 결과 위 두 개 노선이 동일한 노선에 중첩된 상태(붙임1)입니다. 3. 또한 신림~봉천터널 도로건설공사(2공구) 입찰안내서 1-3 공사설명서 1-3-8 사업범위(공사 및 설계범위)에 의하면‘입찰자는 시·종점의 평면좌표(평면축) 및 종단고(종단경사)등에 관한 사항을 임의로 변경할 수 없으며, 변경이 필요한 경우에는 발주기관과 사전 협의(변경사유 및 비용부담한계를 반드시 명시)하여 방침을 득하여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으며, - 또한‘본 사업 노선계획구간과 주변지역 및 기타 관계기관의 관련 계획 및 장래계획을 검토’하도록 명시되어 있으므로 위 신림~봉천터널 실시설계적격자(GS컨소시엄)는 기본계획 및 입찰안내서를 숙지하고, 동 내용에 따라 2009.10.13 입찰시 신림선 경전철과 경합되지 아니하도록 기본 및 실시설계서를 작성하여야 함에도 - 봉천터널 실시적격심의, 공사착수 등 일정이 촉박하므로 현 설계노선으로 추진하되, ’10년 4월 신림선 우선협상대상자가 선정된 후 정밀 검토하여 협의. 추진하는 것으로 의견을 제출하였습니다. 4. 신림선 경전철은 서울시 10개년 도시철도 기본계획 확정고시(’08.11.21)에 터널로 계획되어 있고, 신림선 경전철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여 민자협상이 진행중인 상태에서 개착으로 변경결정 고시된 사항이 없었던 점을 감안할 때 신림~봉천터널 실시설계적격자(GS컨소시엄)는 기본계획 및 입찰안내서 등 설계기준에 따라 신림선 경전철과 경합되지 아니하도록 설계하였어야 합니다. 5. 이상과 같이 신림~봉천터널 실시설계적격자(GS컨소시엄)가 기본계획 및 입찰안내서등 설계기준에 따라 신림경전철과 경합되지 아니하도록 설계를 하지 아니하고 경합되도록 설계한 사유와 붙임2 추진경위(건설기술심의 채택의견서)와 같이 “당초 본 과업의 실시설계 준공 및 공사착공시까지 신림선 경전철은 개착구조물로 계획되어 있었다.”는 의견 등에 대하여 붙임3과 같이 관련 자료를 요청하오니 ’17.1.18까지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따로붙임 : 1)중복구간 평면 및 종단면도 1부. 2)그간 추진경위 1부. 3)자료 제출 요청 1부. 끝. 서 울 특 별 시 장 ★주무관 신정 토목심사팀장 김종호 계약심사과장 전결 01/16 안호 협조자 주무관 허원도 시행 계약심사과-925 ( ) 접수 ( ) 우 04515 서울특별시 중구 덕수궁길 15(서울시청 서소문별관 제1동 9층) / http://seoul.go.kr 전화 2133-3329 /전송 2133-1032 / / 대시민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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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평면및종단면도(신림선경전철 중복구간).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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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계변경 심사관련 자료 요청(신림~봉천 터널도로 건설공사 2공구)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재무국 계약심사과
문서번호 계약심사과-925 생산일자 2017-01-16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신정 (2133-3329) 관리번호 D0000028727110
분류정보 세금재정 > 일반행정지원 > 계약심사 > 원가계산심사조정 > 토목분야시설공사계약심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