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연구자료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활동 활성화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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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설명 (초록)

초록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 단순 기부에서 지속․․조직적인 방식으로 변모

최근 기업의 지속가능성에 대한 논의와 더불어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윤리경영, 사회책임투자(SRI: Socially Responsible Investment) 등이 주목받고 있다. 일부 기업들은 국제적인 차원에서 사회적 책임 수행을 위해 해외봉사단을 파견하거나 사회공헌기금을 마련하는 등 한때 단순 기부에 머물렀던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이 지속적이고 조직적인 방식으로 변모하고 있다.

전경련에 따르면, 주요 기업 234개사의 사회공헌 지출 규모는 2013년 한해 동안 약 2조 8114억 원으로 조사되었으며,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이 점차 ‘기업 브랜드 이미지 제고’뿐만 아니라 ‘기업 경영’ 자체를 위한 활동으로 인식해가고 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활동 활성화 방안

문서 설명 (목차)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새 트렌드로 부각

경영패러다임, 이윤에서 지속가능성으로

CSR 활동 활성화 앞당기는 5대 전략

참고문헌

문서 정보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활동 활성화 방안 - 문서정보 : 관리번호, 등록일, 유형, 생산년도, 분야, 지역,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소요예산, 라이센스
관리번호 D0000024894462 등록일 20160112
유형 정책연구자료 생산년도 2015
분야 기타 지역 서울시 전체
원본시스템 서울연구원 제공부서 기획조정본부
작성자(책임자) 김인희 생산일 2016-01-11
소요예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3.0 마크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