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연구자료

여성발전센터 강사역량강화교육프로그램 개발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설명 (초록)

초록

제 1 부 여성발전센터 강사역량강화 교육프로그램 개발제 1 장 서 론 1.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2. 연구의 방법 제 2 장 강사의 역할과 필요역량에 대한 이론적 논의 1. 여성교육기관 강사의 직무 및 역할 2. 강사의 필요역량 제 3 장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조사 1. 강사대상 교육과정 요구조사 2. 전문가 자문 3. 프로그램 가안에 대한 강사협의회 의견조사 4. 강사 간담회 제 4 장 프로그램 개발 1. 프로그램 개발 목적과 기대효과 2. 교육과정의 내용 3. 교육과정 운영 4. 교육과정 운영시 점검사항 제 5 장 프로그램을 활용한 교육실시 1. 프로그램 진행과정 2. 프로그램 참가자 3. 프로그램 평가 제 6 장 프로그램의 활용방안 및 정책제언 1. 여성발전센터 강사역량강화 교육매뉴얼 활용방안 2.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을 위한 정책적 제언 제 2 부 여성발전센터 강사역량강화 교육프로그램 매뉴얼제 1 장 뛰는 강사되기 : 강사로서의 나 찾기 1. 오리엔테이션 2. 여성교육기관 탐색 1) 강사로서의 역량 2) 여성교육기관 탐색 3) 여성정책의 현주소 4) 기관에 적합한 강사의 역할 찾아보기 5) 학습정리 3. 교육대상에 대한 이해 1) 도 입 : 문제 제기 2) 교육생에 대한 이해 3) 성인 학습자 특성 탐구 4) 성인 학습자 환경 요소 탐구 5) 학습정리 제 2 장 튀는 강사되기 : 강의 업그레이드 1. 효과적인 강의를 위한 전략 1) 문제 제기 2) 효과적인 강의법의 의미 3) 학습정리 2. 수업 설계와 강의전략 실습 1) 문제 제기 2) 수업 설계 3) 강의실습: 마이크로티칭의 개념 및 절차 4) 학습정리 제 3 장 날으는 강사되기 : 리더십 역량강화 1. 여성의 리더십 역량강화 전략 1) 학습자와의 레포형성 2) 리더십 패러다임의 전환 3) 여성 친화적 환경과 여성리더십 역량강화 전략 4) 학습정리 2. 학습자의 적극적인 참여와 동기유발을 위한 역량 1) 학습자와의 레포형성 2) 학습자의 적극적인 참여와 동기유발을 위한 역량 3) 학습정리
여성발전센터 강사역량강화교육프로그램 개발

문서 설명 (목차)

여성발전센터 강사역량강화교육프로그램 개발

문서 정보

여성발전센터 강사역량강화교육프로그램 개발 - 문서정보 : 관리번호, 등록일, 유형, 생산년도, 분야, 지역,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소요예산, 라이센스
관리번호 D0000023951819 등록일 20151021
유형 정책연구자료 생산년도 2008
분야 여성가족 지역 서울시 전체
원본시스템 서울시여성가족재단 제공부서 서울시여성가족재단
작성자(책임자) 문은영 생산일 2008-12-28
소요예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3.0 마크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