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에코마일리지 홍보강화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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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설명

󰏅 회원가입 확대를 위한 이벤트(event) 추진

         ○ <이벤트 1> “서울시에 이사오면 에코마일리지 가입부터”

- 행사목적 : 타시도에서 전입한 시민에게 서울시 에너지 절감정책 홍보

- 행사기간 : ’16. 5. 2 ~ 12.31까지

- 참여대상 : 2016년중 타시도에서 서울시로 전입신고한 시민

- 행사내용 : 가족 모두가 에코마일리지 개인회원으로 가입한후, 다음달 1개월 에너지사용량을 3%이상 절감시 소정의 보상품 증정

󰋻가족은 주민등록상 등재된 모든 세대원을 말하며, 미취학 아동은 회원가입 제외

- 보상품 안내 : 모든 가족이 회원가입후 에너지 절감하면 텀블러 2개 배송

(단, 단독세대 등 1인 회원가입시에는 텀블러 1개만 증정)

○ <이벤트 2>“우리 가족 모두 에코마일리지 가족입니다”

   - 행사목적 : ‘가정의 달(5월)’을 맞아 전가족이 에너지 절약에 동참

   - 행사기간 : ’16. 5. 2 ~ 6.30까지(한시적 운영)

   - 참여대상 : 서울시민 누구나

   - 행사내용 : 가족 모두가 에코마일리지 개인회원으로 가입한후, 7~8월 에너지사용량을 3%이상

                      절감시  소정의 보상품 증정

           * 가족은 주민등록상 등재된 모든 세대원을 말하며, 미취학 아동은 회원가입 제외

           * 기 가입한 회원도 참여 가능하나, 1인 단독세대는 이벤트 참여대상이 아님

   - 보상품 안내 : 모든 가족이 회원가입후 에너지 절감하면 텀블러 2개 배송

       ※ 이벤트는 가족당 1회에 한하여 참여 가능하고, 2개 이벤트(event)에 중복 참여하여도

           보상품은 1개   이벤트만 지급

󰏅 주요 가입대상(target) 및 단체회원 중심의 홍보활동 집중 전개

   ○ 에너지관련 행사시 에코마일리지 홍보부스 운영

      - 홍보대상 : 행사참여 시민

      - 홍보내용 : 에코마일리지제 소개, 홍보물(리플릿, 에너지 절약방법) 배부 등

        ※ 준비물 : 홍보부스, 탁자, 의자, 홍보플래카드 및 배너, 각종 홍보물, 가입신청서 등

      - 근무인원 : 총 4명(홍보부스 2인 2교대 근무)

      - 홍보시기 : 행사 기간중(전일)

 ○ 청소년층의 회원가입 유도를 위한 ‘각급 학교홈페이지’ 활용 홍보

     - 홍보대상 : 서울시 소재 초・중・고교(총 1,312개소)

     - 홍보내용 : 에코마일리지제 소개 및 회원가입 독려 등

     - 홍보방법 : 서울시교육연구정보원(교육청 산하)의 협조를 통해 ‘각급 학교 홈페이지’에

                          에코마일리지 회원가입 안내 팝업창 일괄 게시

     - 홍보시기 : ’16. 4월하순~ ※ ’16.3.11(금) 교육청 사전 협의완료

○ 각 기관(단체)를 통한 에코마일리지 홍보물 비치・배포 등 홍보 강화

     - 홍보기관 : 동 주민센터, 종교단체, 원전하나줄이기정보센터, 에너지드림센터, 기후변화홍보

                      체험관, 시민청, 찾아가는 응답소, 법인․기업 등

    - 홍보내용 : 홍보물(리플릿, 에너지 절약방법) 비치․배포, 공사장가림막 홍보 등

    - 홍보시기 : ’16. 4월하순~

○ 에너지 사용량이 많은 공동주택에 대한 단체회원 가입 집중 홍보

     - 홍보대상 : 미가입 아파트 단지의 대표 및 관리사무소장

     - 홍보내용 : 에코마일리지제 소개, 홍보물(회원가입 혜택 포함) 배부 등

    - 홍보시기 : ’16. 5월중순~

문서 정보

2016년 에코마일리지 홍보강화계획 - 문서정보
담당자 전인성 공표일
담당부서 기후변화대응과 전화번호 02-2133-3605
분류 환경 > 에너지 절감 > 에코마일리지제 추진계획 및 현황 > 에코마일리지제 추진계획
라이선스 CC BY-NC-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