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서울시, SNS마켓 이용자 33% 피해경험…주문취소·환불거부 대부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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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SNS마켓 이용자 33% 피해경험…주문취소·환불거부 대부분
 - SNS이용자 2명 중 1명은 SNS마켓 이용, 이용자 중 32.9%는 쇼핑피해경험 있어
 - 지난 1년간 서울시 전자상거래센터 신고건수 2002건, 피해액은 2억 3200여만원
 - 주문취소, 반품 및 환불 거부가 대부분, 판매자 연락불가 및 운영 중단이 뒤 이어
 - SNS플랫폼 운영 사업자의 쇼핑·홍보계정에 대한 적극적 모니터링과 대응체계 구축 필요

※ 자세한 사항은 붙임문서를 참고 하세요.

문서 설명

초록

서울시, SNS마켓 이용자 33% 피해경험…주문취소·환불거부 대부분

문서 정보

서울시, SNS마켓 이용자 33% 피해경험…주문취소·환불거부 대부분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보도자료 제공부서 노동민생정책관 공정경제담당관
작성자(책임자) 최은희 생산일 2020-06-30
관리번호 D0000040283758 분류 행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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