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 다산콜센터 운영

시정운영 주요 핵심과제 사업 및 100억이상 예산이 투입되는 대규모 사업, 주요 국제교류 및 통상에 관한 사업 등을 정책실명제 사업으로 선정하여 공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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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사항

주요 사항
분야 일반행정
정책명 120 다산콜센터 운영 해당사업 결재문서 서울의 정책 전체목록
사업번호 2011-1
기간 2007년~
진행상태 완료
소요예산 17,623백만원(2014)
공개구분 공개
담당부서 시민봉사담당관
담당자 김형구
전화번호 2133-6547

주요 내용

○ 추진배경
-120다산콜센터의 효율적 운영을 통해 서울시민에게 전화로 신속·정확·친절한 행정서비스를 제공
○ 추진기간 :‘13.1.1~ 12.31
○ 주요 사업내용
-상담인력 :469명(스텝 22,상담팀장 26,상담사 421)
-근무체계 :365일 24시간(주간,저녁,야간 3개조 운영)
-상담범위 :시,10개 산하기관 및 25개 자치구,보건소 업무
-표준상담DB 관리 :13,810건(市 5,587건,자치구 8,223건)
-상담실적 :일평균 29,751건
○ 추진경과
-민간위탁업체 선정(‘13.1)
-전문가,상담사대표,업체매니저등이참여하는실무협의회구성운영(‘13.3)
-고질 상습적 악성민원인 3명,검찰 2차 고소('13.6)
-민간포털 제휴를 통한 정보제공 서비스 확대(‘13.10)
-120다산콜센터 운영위원회 개최(‘1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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