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실명제
서울시 브랜드 체계 정립 및 활용을 위한 컨설팅
주요 사항
분야 | 문화관광 | 진행상태 | 완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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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책명 | 서울시 브랜드 체계 정립 및 활용을 위한 컨설팅 해당사업 결재문서 | ||
사업번호 | 2017-18 | 기간 | 2016.8.1.~12.15 |
소요예산 | 150,000천원 | 공개구분 | 공개 |
담당부서 |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 담당자(전화번호) | 박순희 (2133-6192) |
문서 설명
□ 추진목적
◦ 시민브랜드로 정착를 위한 민관 협력 파트너십 구축 방안 마련
◦ 상징물(휘장, 브랜드, 캐릭터)의 역할․기능 재정의 등 체계 재정립
◦ 서울브랜드 기반 도시경쟁력 강화를 위한 비전․목표 및 실행방안 설정
□ 사 업 비 : 150,000천원
□ 주요과제
◦ 서울시 도시브랜딩 비전․방향 설정 및 3개년 실행 정책과제 제시
◦ 시민브랜드로의 정착을 위한 민관 협력 파트너십 구축
◦ 서울시 상징물 체계 재정립 및 해치 캐릭터 활성화 실행방안 수립
□ 추진결과
◦ 도시브랜딩 3대 핵심 이슈 선정 : 거주가치, 기회가치, 매력가치
◦ 도시브랜딩 파트너십 구축
- 서울브랜드의 의미와 가치를 책임감 있는 참여로 함께 만들고 확산
전달하는 파트너십(I·SEOUL·U 시티즌, I·SEOUL·U 프렌즈 등)
- 서울브랜드의 가치를 토대로 산업, 비즈니스 활동의 활성화, 육성을
위한 파트너십 (I·SEOUL·U 파트너스)
◦ 서울 도시브랜딩 3개년 10대 전략과제
- 서울을 말하다: 서울 거주에 대한 담론의 장, 서울의 이야기 플랫폼 구축
- 서울과 개척하다: 창의정신이 살아있는 진취적 협업의 허브화
- 서울을 알리다: 서울 방문 외국인 관광객 및 비즈니스맨 환대 프로그램
◦ 서울시 상징물 체계 재정립 및 해치 캐릭터 활성화 방안
- 도시 이미지․가치를 총체적으로 전달하는 대표 상징물(휘장, 브랜드)
과 특정 의미 전달을 위해 부분적 사용 보조 디자인 요소로 구분
- 해치 캐릭터 활성화 방안: 서울 수호자, 역사 문화 스토리텔러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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