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실명제

서울시 브랜드 체계 정립 및 활용을 위한 컨설팅

주요 사항

서울시 브랜드 체계 정립 및 활용을 위한 컨설팅 - 정책실명제 주요사항 : 분야, 진행상태, 정책명, 사업번호, 기간, 소요예산, 공개구분, 담당부서, 담당자 등의 정보
분야 문화관광 진행상태 완료
정책명 서울시 브랜드 체계 정립 및 활용을 위한 컨설팅   해당사업 결재문서
사업번호 2017-18 기간 2016.8.1.~12.15
소요예산 150,000천원 공개구분 공개
담당부서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담당자(전화번호) 박순희 (2133-6192)

문서 설명

□ 추진목적
 ◦ 시민브랜드로 정착를 위한 민관 협력 파트너십 구축 방안 마련 
 ◦ 상징물(휘장, 브랜드, 캐릭터)의 역할․기능 재정의 등 체계 재정립 
 ◦ 서울브랜드 기반 도시경쟁력 강화를 위한 비전․목표 및 실행방안 설정

□ 사 업 비 : 150,000천원

□ 주요과제
 ◦ 서울시 도시브랜딩 비전․방향 설정 및 3개년 실행 정책과제 제시
 ◦ 시민브랜드로의 정착을 위한 민관 협력 파트너십 구축
 ◦ 서울시 상징물 체계 재정립 및 해치 캐릭터 활성화 실행방안 수립

□ 추진결과
 ◦ 도시브랜딩 3대 핵심 이슈 선정 : 거주가치, 기회가치, 매력가치 
 ◦ 도시브랜딩 파트너십 구축  
   - 서울브랜드의 의미와 가치를 책임감 있는 참여로 함께 만들고 확산
      전달하는 파트너십(I·SEOUL·U 시티즌, I·SEOUL·U 프렌즈 등)
   - 서울브랜드의 가치를 토대로 산업, 비즈니스 활동의 활성화, 육성을 
     위한 파트너십 (I·SEOUL·U 파트너스)
 ◦ 서울 도시브랜딩 3개년 10대 전략과제 
   - 서울을 말하다: 서울 거주에 대한 담론의 장, 서울의 이야기 플랫폼 구축
   - 서울과 개척하다: 창의정신이 살아있는 진취적 협업의 허브화
   - 서울을 알리다: 서울 방문 외국인 관광객 및 비즈니스맨 환대 프로그램
 ◦ 서울시 상징물 체계 재정립 및 해치 캐릭터 활성화 방안
   - 도시 이미지․가치를 총체적으로 전달하는 대표 상징물(휘장, 브랜드)
     과 특정 의미 전달을 위해 부분적 사용 보조 디자인 요소로 구분
   - 해치 캐릭터 활성화 방안: 서울 수호자, 역사 문화 스토리텔러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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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부된 문서

  • (2017-18) 서울시 브랜드체계 정립 및 활용방안(2017).hwp (17 K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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