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서울

문서 공유 및 인쇄

문서 본문

아래 내용 참조

lt;안전한 도시gt;- 보행환경개선 : 2018년까지 세종대로 등 도심 12개 노선 15.2km의 차선을 단계적으로 줄여요.- 보행 친화 도시 - 교통사고 줄이기 : 10만 명당 교통사고 사망자 수를 4.8명에서 2.4명으로 줄여요.- 황금시간 목표제(3:00) : 황금시간 안에 시민의 생명을 지키는 체계적인 안전 시스템을 만들고 시민안전파수꾼도 양성해요

아래 내용 참조

lt;따뜻한 도시gt;- 생활임금제 : 비정규직의 정규직화에 이은 생활임금제 도입으로 최저임금의 문제점을 보완하고 근로자의 실제생활을 담보합니다.- 공공의료망구축 - 기능 전환(마을 복지센터)- 복지 플래너 : 사회복지사와 방문 간호사를 2배 이상 늘려 평생 동안 찾아가는 복지 지원기관으로 만들어요.- 쾌적한 화장실 : 48%가 동양식 변기여서 학생들이 불만으로 꼽는 학교 화장실을 아이들이 가고 싶어하는 쉼터로 바꾸어요.

아래 내용 참조

lt;꿈꾸는 도시gt;- 홍릉은 고령친화산업의 '스마트에이징 클러스터'로, 창동 상계는 '신경제중심지'로, 개포는 '디지털 혁신파크'로 창조경제의 중심 거점을 만들어요.- 도시재생본부 : 도시개발의 패러다임이 도시재생으로 바뀌면서 뉴타운 해제지 등에 대한 전담조직이 생깁니다.- 일자리 창출 : 창업실패자의 재창업을 지원하는 '챌린지 1000프로젝트' 등 청년일자리가 늘고 양질의 여성 일자리도 늘어나요.- 관광 도시 : 서울의 곳곳을 이야기로 가득 찬 관광도시로 바꿔 외국 관광객 2천만 명이 방문하는 서울을 만들어요.

아래 내용 참조

lt;숨쉬는 도시gt;- 햇빛발전소 : 신재생에너지 보급을 위해 아파트에 초소형 태양광 4만 개를 설치하고, 전국 최초로 햇빛발전소 시민펀드 1천억 원을 공모합니다.- 초미세먼지감축 : 노후 경유차 저공해화, 전기자동차와 CNG하이브리드 버스 도입으로 시민 건강을 위협하는 초미세먼지를 20%줄여요.- 시민문화공원 : 서울역 고가도로가 뉴욕의 하이라인 파크를 넘는 혁신적인 도심 녹지공원이자 관광서울의 랜드마크로 탄생해요.





일러스트 김다예

문서 정보

함께 서울 - 문서정보
관리번호 D0000028036906 등록일 2016-11-15
분류 기타
원본시스템 서울사랑 제공부서 시민소통담당관
작성자(책임자) 한해아 생산일 2016-07-19
라이선스 CC BY-NC-ND
이전페이지로 돌아가기 목록 문의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