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서울아 농사짓자!...모종·흙 무료 제공

문서 본문

제5회 서울 도시농업박람회

서울어린이대공원이 ‘오색오감 도시농업 축제의 장’으로 변신합니다. 서울시는 19일부터 22일까지 나흘간 미래 도시농업에 대한 비전을 확인하고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제5회 서울 도시농업박람회’를 개최합니다.

올해로 5회를 맞이하는 도시농업박람회는 ‘오색오감으로 즐기는 도시농업·SEOUL·도시농부’를 주제로 진행되며, 21일에는 독일·이탈리아 등 9개국이 참여하는 <서울 도시농업 국제컨퍼런스>도 열립니다.

또한 행사기간 내내 가족 단위로 참여하기 좋은 어린이텃밭, 오색오감체험, 물통벼심기, 팜파티 등 다양한 체험행사와 함께 오색힐링존, 오감체험존, 오행상상존, 미래산업존, 청년교류존으로 구성된 <5가지 테마의 전시관>과 씨앗·모종 <나눔행사>도 진행됩니다.

제5회 서울 도시농업박람회

다양한 도시농업 전시·체험을 통해 도시농업 모델 제시

먼저, 6차 산업으로의 도시농업 모델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5가지 테마의 전시장>에서는 오색오감을 활용해 도시농업의 다양한 사례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전시 및 체험이 진행됩니다. 팜파티, 물통벼심기, 천연농약만들기, 퇴비만들기, 청년농사펀드 등 테마별 특색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도시농업을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줄 것입니다.

또한 예술가들이 텃밭을 구성해 서울시 도시농업정책을 소개하는 <정책홍보관>, 도시농업 컨설팅이 이루어지는 <공공프로젝트관>, UN지정 ‘세계 콩의 해’를 기념해 대한민국의 토종콩을 전시·해설하는 <콩특별관>, 서울 각 권역별 대표 작물을 심겨진 <서울텃밭>, 각종 원예작물 및 경진작품을 전시하는 <농업기술센터관> 등 5가지 특별관도 운영됩니다. 이외에도 박람회 내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공연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세계 도시농부들이 참가하는 서울도시농업 국제컨퍼런스도 열려

특히, 20일~21일에는 세계 도시농부들이 참가하는 국제컨퍼런스가 열립니다. 컨퍼런스 주제는 ‘콩세알 이야기-라이프스타일의 변화로 함께 살아남기 : Surving Together, Change your Life Style’로, 독일, 일본, 이탈리아, 미국, 프랑스, 대만, 싱가폴, 중국(홍콩) 등의 세계도시농부와 한국 도시농부들이 참여해 도시농부 삶의 태도에 대한 열띤 토론을 펼칠 예정입니다.

참가비는 만 원, 답사는 코스별 5,000원~만 원이며, 홈페이지(www.agro-cityseoul.kr) 또는 국제컨퍼런스 사무국인 (재)그린트러스트(02-463-7432)를 통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도시농부 등록하면 밀짚모자 증정, 매일 2,000명에게 모종·퇴비·흙 무료 배포

개막식은 19일 오후 2시 30분에 방송인 남희석의 사회로 어린이대공원 열린무대에서 진행됩니다. 서울도시농업박람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agro-cityseoul.kr)에서 확인하거나 전화(박람회사무국 02-556-7955)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박람회 기간 중 매일 오전 10시부터 도시농부 등록자에 한하여 매 선착순 2,000명을 대상으로 밀짚모자, 토종콩 모종 등을 무료로 나눠주고 퇴비 나눔 행사도 진행됩니다. 박람회 마지막 날인 22일에는 서울텃밭에 심은 50여 종의 작물과 흙을 무료로 나눠줍니다.

21일에는 행사장 열린무대에서 11시와 1시, 두 번에 걸쳐 농식품 큐레이터가 진행하는 수박 경매행사도 열립니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몇 평 남짓한 땅이지만 밭 갈고 씨 뿌리고 모종을 심을 수 있다는 것, 도시에서 생산을 경험할 수 있는 것은 축복”이라며 “다양한 콘텐츠를 소개하고, 체험의 장을 마련하는 등 지난 5년간 축적된 서울형 도시농부 문화를 기반으로 21세기형 ‘도시농업특별시’의 경쟁력과 비전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문서 정보

서울아 농사짓자!...모종·흙 무료 제공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6-05-18
관리번호 D0000026167888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