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이틀간의 세계일주'를 다녀왔습니다

문서 본문

지난 주말 서울광장에서 열린 2016 지구촌 나눔 한마당

지난 주말 서울광장에서 열린 2016 지구촌 나눔 한마당

지난 5월 7일부터 8일까지 서울광장을 비롯해 서울시청(시민청), 청계천천로, 무교동길 등에서는 2016 지구촌 나눔 한마당(SEOUL FRIENDSHIP FAIR 2016)행사가 열렸다. 기자도 어버이날인 일요일 오후 아이와 함께 서울도서관과 시민청 나들이를 나섰다가 때마침 서울광장에서 진행되는 이스탄불 공연팀의 공연을 보고 발걸음을 멈췄다.?

사진5_생명누리부스 낚시놀이

서울광장에 설치된 생명누리부스에서 아이들이 낚시놀이를 즐기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세계 50여개 국가들이 참가하여 각국의 풍물과 세계음식문화축제를 통해 평소 맛보기 힘든 각국의 토속음식들을 소개했다. ?먼저 중앙무대를 중심으로 빙 둘러싼 부스에서는 참가 국가들의 다양한 전통물품들을 전시·체험하고 판매하는 세계관광홍보전과 NGO 등 봉사단체들이 참여해 세계 각국의 나눔을 실천하는 지구촌 나눔존이 마련되어?다양한 문화체험의 기회를 마련했다.

Visit Seoul 가상현실체험

Visit Seoul 가상현실체험

VISIT SEOUL존에서는 요즘 한참 뜨고 있는 스마트폰과 연동된 가상현실(VR, Virtual Reality)체험을 진행해 눈길을 끌었고, 세계문화체험존의 한복대여소와 세계의상체험존에서는 외국인은 물론 내국인들도 한국과 각국의 고유의상을 직접 입어보는 체험을 실시했다.?또, 세계악기체험, 세계국기만들기, 세계놀이체험 등도 진행돼 아이들에게 인기를 끌었다.?

청계광장 유럽존에 사람들이 몰려있다

청계광장 유럽존에 사람들이 몰려있다

시민청을 지나 청계광장으로 발걸음을 옮기니 청계천 도로변을 따라 세계음식문화축제 부스를 방문한 시민들로 북적였다.

사진12_청계광장_독일음식존

청계광장에 설치된 독일음식존

기자가 찾은 유럽존에서는 구수한 고기냄새와 함께 독일의 생맥주와 브레첼 등 각국의 전통음식을 판매하고 있었다.?외국인들이 해당 국가의 고유 복장을 하고 음식을 판매해 재미를 더했다.

올해로 19번째를 맞이한 지구촌 나눔 한마당

올해로 19번째를 맞이한 지구촌 나눔 한마당

올해 벌써 19회째를 맞이하는 지구촌 나눔 한마당은 세계 각국의 다양한 문화와 먹거리, 나눔이벤트를 하는 서울시민들을 위한 이틀간의 세계여행이자 큰 축제로 자리 잡았다. 지난 4월 8일 청계광장에서 열렸던 2016 서울아프리카페스티벌과 같은 세계 각국의 다양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행사들이 더 많이 마련되어?외국인 관광객 천만 명 시대를 맞이하는 글로벌 서울의 매력을 맘껏 발산하길 기대해본다.

문서 정보

'이틀간의 세계일주'를 다녀왔습니다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시민기자 김경민 생산일 2016-05-09
관리번호 D0000026064647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