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서울대 이노베이션 캠퍼스, 개포디지털파크에 들어선다

문서 본문

이노베이션 캠퍼스

서울대학교 해동 아이디어 팩토리

서울시와 서울대학교가 빅데이터 분석 및 연구를 통해 도시문제 해결책을 제시하는 `어반 데이터 사이언스 이노베이션 캠퍼스`(이하 이노베이션 캠퍼스) 조성 방안을 추진합니다.

이노베이션 캠퍼스는 IT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소프트웨어 및 빅데이터 교육과 맞춤형 빅데이터 분석 연구를 담당할 기관으로 오는 10월 개관 예정인 개포디지털혁신파크 내 마련될 예정입니다.

또, 우수 청년 창업 기업을 집중 육성하기 위해 서울시는 투자를 적극 검토하고, 서울대학교는 교육, 마케팅, 창업 공간을 제공합니다.

아울러, 최근 로스쿨 도입으로 공실이 증가하고 있는 신림동 고시촌에 활력을 불어넣는 동시에 청년 주거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청년 밀집지역을 1인가구용 셰어하우스 일대로 조성하는 방안도 논의합니다. 이를 위해?시는 올해부터 추진하고 있는 ‘리모델링형 사회주택’과 연계해, 공실률이 높은 고시원을 셰어하우스로 리모델링하고, 주변시세 대비 50% 수준의 ‘반값월세’로 공급할 계획입니다.

서울시는 이 같은 내용을 논의하기 위해 오는 26일 ‘서울시-서울대학교 서밋(Summit)’을 열고, ‘청년 일자리 창출 및 지역 활성화를 위한 공동협력 협약서’를 체결합니다.

‘2016 서울 일자리 대장정’의 일환으로 마련한 이 자리는 시와 대학이 청년 문제의 심각성을 공감하고, 서울대의 아이디어와 시 차원의 정책 사업을 공유해 실질적인 협력 방안을 찾아나가는 자리가 될 예정입니다.

서밋에서는 ▲서울 개포디지털혁신파크 내 '어반 데이터 사이언스 이노베이션 캠퍼스' 구축 협력 ▲'청년 펀드 플랫폼' 상호협력 ▲리모델링형 셰어하우스? 확대 등을 논의합니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서울에 소재한 대학들의 역량은 서울의 성장을 견인하는 중요한 자산으로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에 있어 대학의 참여와 지역사회와의 상생?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대학의 다양한 제안사항에 귀 기울여 시정에 적극 반영하고 동반자적 협력관계가 양질의 청년일자리 확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문서 정보

서울대 이노베이션 캠퍼스, 개포디지털파크에 들어선다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6-04-25
관리번호 D0000025937459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