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SeMA에서 즐기는 파티 '뮤지엄나이트'

문서 본문

서울시립미술관 야간개장

야근에 치여 ?주중 미술관 데이트는 꿈도? 꾸지 못했다면, '화요일, 길어지는 미술관의 밤'을 주목해보세요.

서울시립미술관은?이번달부터?매월 첫째·셋째 화요일 저녁 7시부터 10시까지??미술관 야간개장 프로그램인 ‘뮤지엄 나이트’를 운영합니다.

뮤지엄 나이트는 바쁜 일상으로 ?문화 향유 기회가 적은? 직장인을 비롯한 시민들을 위한 색다른 미술관 즐기기 프로그램으로??시립미술관의 이달의 전시와 연계한 퍼포먼스, 공연·파티, 이벤트 등이 진행될 예정이며,??<화요 樂>, <큐레이터+뮤지엄>이 상설 프로그램으로 운영됩니다.

상설프로그램<화요 樂>은 큐레이터가 전시를 소개하고 DJ가 직접 전시나 작품에 어울리는 음악을 추천하는 방식으로?진행됩니다.

첫번째?<화요 樂>은??오는 5일과 19일,? 라디오작가이자? '너도 떠나보면 알게될거야', '나만 위로할 것'의 저자인 김동영이 전시를 음악으로 풀어 소개할 예정입니다. 신분증을 맡기면 미술관 로비에서 <화요 樂> 오디오가이드를 빌리실 수 있습니다.

서울시립미술관 야간개장

<큐레이터+뮤지엄>은 전시를 기획한 큐레이터가 직접? 전시를 소개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생생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됩니다.?

오는 19일에는?한불 130주년 기념전<보이지 않는 가족>과?연계하여 여경환 큐레이터가? 관람객을 맞이합니다. <보이지 않는 가족>은 프랑스의 철학자이자 기호학자인 롤랑 바르트의 탄생 100주년을 맞이하여 그의 저서 <카메라 루시다>에 담긴 사진에 대한 이야기를 사진작품들로 풀어냈습니다.

뮤지엄나이트는?나이와 상관없이 누구나?자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꾸며지며 현장접수 후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과 관련 더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립미술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 2016년도 서울시립미술관 이달의 전시일정
전시
4월한불수교 130주년기념 <보이지 않는 가족>
5월한불수교130주년기념 난지-파비옹 <도시괴담>
6월천경자 1주기 특별전
7월백남준 특별전
8월여름방학 특별전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특별전: 스케치에서 스크린으로>
9월미디어시티서울2016
10월
11월
12월SeMA Gold

문의 : 서울시립미술관 02-2124-8928

문서 정보

SeMA에서 즐기는 파티 '뮤지엄나이트'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6-04-01
관리번호 D0000025704515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