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노들섬·용산가족공원, 텃밭 분양합니다

문서 본문

농사

서울시 중부공원녹지사업소는 용산구 이촌동 노들섬에 위치한 노들텃밭과 용산가족공원 텃밭을 경작할 도시농부를 2월 1일부터 2월 13일까지 모집합니다.

이번에 분양되는 텃밭은 노들텃밭이 280두락, 용산가족공원 텃밭이 190두락이며, 한 세대당 한 두락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경작기간은 3월 중순부터 11월 말까지로 연간 사용료는 두락당(6.6㎡) 2만 원입니다.

올해는 노들꿈섬 개발 계획에 따라 공모당선팀 ‘밴드오브노들’의 프로그램이 시범적으로 운영되며, 이로 인해 지난해 420두락였던 노들텃밭 일반경작자 분양 규모는 280두락으로 축소됐습니다.

텃밭 분양은 개인이나 이웃, 직장동료, 동호회 등으로 구성한 단체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텃밭 참여 신청은 서울의 산과 공원 홈페이지(parks.seoul.go.kr)에 있는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하고, 우편, 이메일(노들텃밭 : nodeulfarm@gmail.com, 용산가족공원텃밭: krmys6302@seoul.go.kr), 직접 방문 등으로 접수하면 됩니다.

분양자 선정을 위한 공개추첨은 노들텃밭은 2월 20일 노들텃밭 현장에서, 용산가족공원텃밭은 2월 27일 용산가족공원 공원관리사무소에서 각각 진행됩니다.

노들텃밭과 용산가족공원 텃밭은 도심에서 친환경 텃밭을 경작하며 지역공동체 문화를 형성하여 도시농업 거점공간으로 각광받고 있는 곳으로, 농사경험이 없는 시민들도 경작 기간 중 다양한 농사체험 프로그램과 교육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 이용태 중부공원녹지사업소장은 “노들텃밭과 용산텃밭은 서울의 대표적 도시공동체 텃밭으로, 시민들이 도심에서 농작물을 재배하여 여가를 즐기고, 건강을 챙기고, 공동체 경험을 쌓는 1석3조의 효과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문의 : 중부공원녹지사업소 02-3783-5997

문서 정보

노들섬·용산가족공원, 텃밭 분양합니다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6-01-26
관리번호 D0000024961155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