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티머니 충전만 해도 2% 돌려받는다

문서 본문

대중교통 이용금액의 0.2%, 티머니 충전금액의 2%를 T마일리지로 적립해주는 티머니 교통카드ⓒ뉴시스

대중교통 이용금액의 0.2%, 티머니 충전금액의 2%를 T마일리지로 적립해주는 티머니 교통카드

가계부에서 늘 빠지지 않는 지출항목이 있다면 바로 ‘교통비’일 겁니다. 대중교통도 매일 이용하면, 아무리 저렴한 버스, 지하철 요금이라도 적지 않은 부담이 되는데요. 올해부터 사용자가 쓴 대중교통 이용금액의 최대 2.2%를 마일리지로 되돌려주는 ‘티머니 마일리지 적립 서비스’가 상시 서비스로 제공돼 주목됩니다. 꽁꽁 얼어붙은 여러분의 호주머니 사정을 녹여줄 따뜻한 손난로 같은 정보! ‘티머니 활용법’을 지금부터 만나보시죠.

※ 파란색 글자를 클릭하시면 관련 정보를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 이용 시 0.2%, 티머니 충전금액 2% 적립→최대 2.2% 혜택

서울시는 대중교통 이용을 확대하고, 티머니 교통카드 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해 지난해 진행했던 '티머니 마일리지 적립 서비스'를 올해부터 상시 서비스로 전환하고 대중교통 이용 시 0.2% 적립, 충전 시 충전금액의 2% 적립 혜택을 제공합니다.

대중교통 마일리지를 적립하기 위해서는 티머니 교통카드로 대중교통을 타야하며, 버스·지하철 이용금액의 0.2%가 마일리지로 적립됩니다.

또, 티머니 충전 마일리지의 경우, 지하철역 무인충전기·은행 ATM·모바일기기를 이용해 티머니를 충전하면 충전 금액의 2%가 마일리지로 적립됩니다. 단, 충전 마일리지는 최고 월 1,500마일리지까지만 적립할 수 있습니다.

■ 마일리지 적립 서비스

구 분 마일리지 구분
대중교통 이용금액 적립 티머니 충전금액 적립
적립조건 - 버스·지하철 등

대중교통 이용 시

? 지하철역내 무인충전기

? 은행 ATM

? 모바일기기를 이용

적립율(%) 2.2% 0.2% 2%
적립상한

(마일리지/월)

- 없음 1,500

티머니 선불교통카드 마일리지 적립 혜택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사전에 티머니 홈페이지에서 T마일리지 서비스를 등록해야 합니다. 티머니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사용할 교통카드를 등록한 다음, 추후 적립된 마일리지 사용을 위해 별도의 충전 비밀번호를 설정하면 됩니다.

T마일리지 서비스 등록 및 마일리지 사용 방법

T마일리지 서비스 등록 및 마일리지 사용 방법

1마일리지=1원 전환, 대중교통·편의점 등 기존 충전금과 동일하게 사용

적립된 마일리지는 티머니 가맹편의점이나 지하철 역사서비스센터에서 티머니로 전환이 가능하며, 이 때 T마일리지 서비스 등록 시 설정했던 충전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1마일리지는 1원으로 전환돼 충전되며, 마일리지 전환으로 충전된 티머니는 기존의 충전금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버스·지하철 등 대중교통 뿐 아니라 편의점·카페·전통시장 등 전국의 티머니 제휴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다양한 티머니 활용법

그밖에도 T마일리지를 추가로 적립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서울시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시민제안, 투표 등으로 시정에 참여하고 서울시-마일리지를 모아 T마일리지로 전환하는 것인데요. 서울시-마일리지가 1,000점 이상인 경우에 1,000점 단위로 전환할 수 있으며, 전환한 다음날 홈페이지에 등록한 티머니 카드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전환에 따른 수수료는 없으며, 전환 후에는 취소가 불가능하다는 점을 유의해주세요.

잘 쓰던 티머니 카드가 갑자기 작동되지 않을 때는, 당황하지 마시고 환불을 신청하세요. 남은 잔액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를 대비해 티머니 카드를 홈페이지에 등록해두시면 사용실적 조회도 할 수 있어 안심, 연말에 소득공제까지 챙길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한우진 시민기자의 `티머니카드가 `먹통` 됐을 때 대처법`에서 확인해보세요.

한편, 지난해 7월 '티머니 마일리지 적립 시범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12월까지 6개월 동안 지급된 마일리지는 총 24억 원이며, 이 기간 30만 명이 T마일리지에 신규 가입했습니다.

이원목 교통정책과장은 “일부 신용카드의 경우, 대중교통 청구요금 할인 시 카드이용실적 등 조건이 필요하지만 티머니 교통카드는 이용만 해도 마일리지가 적립돼 대중교통을 많이 탈수록 더 큰 혜택을 받을 수 있다”며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하는 시민이 실질적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문의 : 교통정책과 02-2133-2253

문서 정보

티머니 충전만 해도 2% 돌려받는다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6-01-25
관리번호 D0000024948264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