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경복궁역에 생긴 1인 방송 무료 스튜디오

문서 본문

스마트로

서울메트로는 9일, 경복궁역과 교대역 대합실에 시민을 위한 복합 휴식 공간 ‘스마트로’를 열었다고 밝혔습니다.

‘스마트로’는 PC, 복합기, 유·무선 인터넷 등 IT시설을 갖춘 휴게공간으로 꾸며진 ‘고객쉼터’와 공모로 선정된 운영사업자가 입점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부가서비스 공간’으로 구성됩니다.?

고객쉼터는 누구나 상시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부가서비스는 시범기간인 3개월까지만 무료로 이용가능합니다.

교대역에서는 ㈜코리아홈헬스케어가 운영을 맡아 개인별, 소규모 단체를 대상으로 한 맞춤형 헬스케어 컨설팅을 운영하며 인근 클리닉과 협업을 통해 만성질환관리 서비스 등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경복궁역에서는 ㈜커피리닷컴이 운영을 맡아 1인 방송을 위한 시나리오부터 방송 송출까지 지원하는 서비스와 함께 동영상 촬영, 편집 컨설팅을 제공합니다. ‘스마트로’에서 제공하는 부가서비스는 서울메트로 홈페이지에서 예약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편, 부가서비스공간은 중소기업과 상생하고 청년창업 지원을 하는 목적으로 조성됐으며, 서울메트로는 지난 11월에 공모를 통해 우수한 제품, 서비스 등을 홍보하고자 하는 개인과 기업을 모집한 바 있습니다.

서울메트로 이정원 사장은 “스마트로는 소통·개방·협업을 기치로 하는 정부 3.0 정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것”이라며 “스마트로가 시민에게 편안함을 주는 공간이자 중소기업과 청년창업 지원을 위한 열린 홍보공간으로 시민들에게 널리 사랑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문서 정보

경복궁역에 생긴 1인 방송 무료 스튜디오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5-12-09
관리번호 D0000024698911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