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드디어 2차 신청! 어린이 안경 20% 할인 쿠폰

문서 본문

서울시가 어린이 안경 20% 할인쿠폰을 지급하는 ‘어린이 눈건강 지킴이’ 사업 2차 신청을 받는다.
서울시가 어린이 안경 20% 할인쿠폰을 지급하는 ‘어린이 눈건강 지킴이’ 사업 2차 신청을 받는다.
초등학생 이하 어린이들의 눈 건강을 위해 서울시가 시력검사 및 안경 구입비용을 지원합니다. 지난 2월, 1차 지원에 신청자가 8천 명이나 몰릴 만큼 인기였는데요, 1차 지원을 놓쳐 아쉬웠다면 이번 2차 지원은 잊지 말고 꼭 챙기세요! 오는 18일부터 24일까지 7일간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에서 신청하면 '20% 할인쿠폰'이 5월 3일 제공될 예정입니다.

서울시가 ‘서울 어린이 행복’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디지털 기기 사용이 빨라진 어린이들의 눈 건강을 지원하는 ‘서울 어린이 눈건강 지킴이 사업’ 신청을 받는다.

‘서울 어린이 눈건강 지킴이 사업’은 서울시가 민간기업과 협력해 서울 거주 초등학생 이하 어린이들에게 눈 검진(시력검사)과 안경 구입 시 최대 20%의 할인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안경 업체 등 ?(사)대한안경사협회 서울시안경사회 ?㈜으뜸50안경 ?㈜안경매니져 ?㈜다비치안경 ?㈜스타비젼(오렌즈) 5곳에서 참여하며, 이들 업체 등의 가맹점에서 안경 할인쿠폰(시력검진 포함)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 2월, 5일간 진행했던 1차 접수 결과, 신청자가 8,000명을 돌파했는데, 이는 전년(약 2,277명) 대비 약 4배가 증가한 규모다. 1차 접수 마감 이후에도 추가 신청 문의가 쇄도하는 등 어린이 양육 가정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부터 서울시안경사회가 새롭게 참여하면서 할인쿠폰을 사용할 수 있는 매장이 1,400여 곳으로 대폭 확대된 만큼 신청자 수도 크게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이에 서울시는 시민들의 높은 관심과 수요를 반영해서 4월 18일 9시부터 2차 신청을 접수받는다. 인원 제한은 없으며, 서울시 거주 초등학생 이하(2011. 1. 1. 이후 출생) 자녀가 있는 가구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작년에는 기존 할인 행사제품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없었지만, 올해는 기존 할인 행사제품도 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시스템에서 ‘눈건강’을 검색한 후, 원하는 안경업체를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시스템에서 ‘눈건강’을 검색한 후, 원하는 안경업체를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은 18일 오전 9시부터 24일 18시까지(7일간)이며,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시스템(검색어 ‘눈건강’)에서 할 수 있다.

신청 시 원하는 안경업체를 선택하면 되고, 휴대전화 문자를 통해 신청한 안경업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을 5월 3일에 받을 수 있다. 쿠폰 사용기한은 6개월이다. 기존에 신청했던 경우도 추가 신청할 수 있으며, 업체별 중복 신청은 불가하다.

‘어린이 눈건강 지킴이 사업’ 신청 및 구입 방법

신청자 접수 안경 할인쿠폰발행 안경 구입 (눈 검진 포함)
공공서비스예약
(검색어 ‘눈건강’)
안경업체(본사) / 서울시안경사협회
? 신청자
신청한 안경업체에
할인구폰 제시 후 구입

김선순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은 “요즘 아이들은 어려서부터 디지털 기기와 함께 자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디지털 기기에 노출되는 시간이 많아 아이 눈 건강에 대한 양육자의 걱정도 크실 것”이라며 “지난번 모집에서 많은 호응을 보내주셔서 추가 모집을 진행하기로 했다. 지난번에 미처 신청하지 못한 분들을 비롯해 초등학생 이하 자녀를 둔 가정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 다산콜센터 02-120

문서 정보

드디어 2차 신청! 어린이 안경 20% 할인 쿠폰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24-04-16
관리번호 D0000050568573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