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교육격차 해소! '서울런' 통해 EBS 강의 듣는다…교재비도 지원 

문서 본문

서울시 '약자와의 동행' 대표 교육정책인 '서울런'이 EBS 플랫폼과의 연계를 통해 서비스를 확대한다.
서울시 '약자와의 동행' 대표 교육정책인 '서울런'이 EBS 플랫폼과의 연계를 통해 서비스를 확대한다.

서울시 온라인 교육플랫폼 ‘서울런’이 EBS(한국교육방송공사) 플랫폼과의 연계를 통해 서비스를 확대, 교육격차 해소에 박차를 가한다.

서울시는 지난 12월 27일 서울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오세훈 서울시장과 김유열 EBS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EBS와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서울시 ‘약자와의 동행’을 대표하는 정책 중 하나인 ‘서울런’은 사회경제적 이유로 사교육을 받기 어려운 취약계층에 공정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1년 8월에 도입됐다. 수급권자, 차상위 계층(중위소득 50% 이하), 법정한부모가족 자녀, 학교밖·다문화가족·북한이탈 청소년(만6~24세) 대상으로, 서울런을 통해 유명 인터넷 강의를 무료로 들을 수 있다.

특히 지난해 12월에 개최된 ‘서울런 2주년 성과보고회’에서 발표한 서울연구원의 분석자료에 따르면, 서울런이 이용자들의 학습역량과 수업 이해도를 높이는 동시에 가계 사교육비 절감에도 도움이 된 것으로 나타났다. 관련 기사 보기 ☞ 속닥속닥~ 성적 올린 비법, ㅅㅇㄹ 덕분입니다

이번 협약은 부모의 경제력에 따른 교육 기회의 차이가 자녀의 교육 성취를 결정하고, 사회경제적 지위로까지 이어지며 빈곤이 대물림되는 불합리한 현실을 개선해야 한다는 문제의식에서 출발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서울런-EBS 플랫폼 연계 ?EBS 교재 구입비 지원 ?서울런 회원 전용 오프라인 특별강의 공동 운영 등을 위해 함께 힘쓸 예정이다.

우선, 서울런과 EBS 학습사이트 간 SSO(Single Sign-On) 개발로 서울런 회원은 별도의 EBS 회원가입 없이 서울런을 통해 자신의 학교급에 맞는 EBS 학습 사이트로 이동해 학습할 수 있게 된다.

1월 15일부터는 EBS 초등, EBS 중학, 고교강의인 EBSi가 연계되며, 유료 사이트인 EBS 초등 ON은 ’24년 상반기 중 연계될 예정이다.

서울런 연계 학습사이트
서울런 연계 학습사이트

서울런을 통해 EBS 학습사이트에 접속할 경우, 10만원의 EBS 교재 쿠폰이 지급되며, 쿠폰은 온라인 교보문고에서 사용할 수 있다.

오세훈 시장은 “우리나라 최고의 교육전문 방송으로 공교육 지원에 앞장서는 EBS와의 협력을 통해 서울런이 더욱 튼튼한 교육 사다리가 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해 나감과 동시에 서울런의 공적 기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문의 : 서울런 누리집

문서 정보

교육격차 해소! '서울런' 통해 EBS 강의 듣는다…교재비도 지원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23-12-29
관리번호 D0000049799606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