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사장님 필독! 가맹점이 알아야 할 '서울페이+'앱 궁금증

문서 본문

 #1. 서울사랑상품권 전용 서울pay+ 앱 출시로 달라지는 가맹점 확인 사항
#2. QR사용 관련 공지사항 ∨ 가맹점 사장님께서는 기존 서울사랑상품권 QR (제로페이 직불결제 및 온누리상품권 결제QR)을 계속해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고객은 기존QR을 통해 서울pay+앱에서 결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기존 QR을 사용해주세요.  ※한국간편결제진흥원(제로페이 사업자)에서 신규로 발송하는 QR의 경우 서울pay+앱 결제 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서울pay+앱은 무엇인가요? 2022년 서울사랑상품권 신규 판매대행점 공모로 인해, 신규앱을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서울pay+앱은 앱스토어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새로운 서울사랑상품권 전용 앱으로 각종 행정 서비스를 하나의 앱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고객님께서도 사장님께서도 직원분께서도 단 하나의 앱 서울pay+를 설치하시면 됩니다.
#4. 서울pay+앱 출시관련 Q&A Q1) 고객이 서울사랑상품권으로 결제한 경우 어디서 확인하나요? A1) 02.25.(금) 24시까지는 다음과 같이 두 개의 앱에서 결제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02.26.(토)부터는 신규앱(서울pay+, 티머니페이, 신한SOL, 머니트리)를 통해서만 고객이 상품권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  소비가 결제수단 / 가맹점 결제내역 확인 수단(순) - 기존앱(ex 비플제로페이 등 23개) 2021년까지 발행한 서울사랑상품권 / 제로페이 가맹점앱  - 서울pay+, 티머니페이, 신한SOL, 머니트리 2022년부터 발행한 서울사랑상품권 / 서울pay+앱(소비자용=가맹점용)
#5. 서울pay+앱 출시관련 Q&A Q2) 가맹점용 앱이 따로 있나요? A2) 서울pay+앱은 가맹점용 앱이 따로 존재하지 않습니다. 소비자가 사용하는 앱에서 가맹점주 및 직원 모두 동일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Q3) 서울pay+ 앱에서 가맹점주로 가입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A3) 서울pay+앱에서 회원가입을 하시면 가맹점주의 경우, 가맹점 메뉴가 자동으로 활성화되게 됩니다. 단, 직원의 경우 가맹점주께서 직원신청을 승인해주셔야 정상적으로 결제내역 확인 및 결제취소가 가능합니다.
#6. 서울pay+앱 출시관련 Q&A Q4) 가맹점은 서울pay+ 앱을 반드시 설치해야 하나요? A4) 고객이 새로운 서울사랑상품권을 결제할 경우에는 결제내역 확인을 위해서 반드시 설치하셔야 합니다. 웹페이지 역시 개발 논의 중에 있습니다.  Q5) 카드 가맹점이 아니지만 기존 서울사랑상품권 가맹점입니다. 현재 서울pay+ 앱으로 결제할 경우 가맹점이 아니라고 하는데, 신규 가맹을 해야하나요? A5) 2022년 신규 판매대행점으로 선정된 신한컨소시엄의 경우 카드사의 가맹점 정보를 활용하고 있기 때문에 현재는 카드가맹이 반드시 필요하며 1544-3737을 통해 신규로 가맹점 신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추후 시스템 개발을 통해 더욱 편리하게 가맹신청을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7. 서울pay+앱 출시관련 Q&A Q6) 카드 가맹점이면서 기존 서울사랑상품권 가맹점인데, 현재 서울pay+ 가맹점이 아니라고 합니다. 신규 가맹을 해야하나요? A6) 동일한 사업자등록번호로 여러개의 가맹점이 등록되어 있는 경우 기존 서울사랑상품권 가맹점임에도 불구하고 서울pay+ 가맹점 등록에서 누락된 경우가 있습니다. 현재 서울pay+ 전용 콜센터를 정비중에 있습니다. 이 경우 1544-3737로 전화하셔서 신규가맹 메뉴로 들어간 뒤, 상담사 연결 후 해당요청사항을 남겨주시면 순차적으로 처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정상결제까지 취소 소요시간은 D+2일입니다.
#8. 서울pay+앱 출시관련 Q&A Q7) 가맹점 정보를 변경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A7) 현재 서울pay+전용 콜센터를 정비 중에 있습니다. 1544-3737으로 전화하셔서 신규가맹 메뉴로 들어가신 뒤, 상담사 연결 후 해당 요청사항을 남겨주시면 순차적으로 처리해드리겠습니다.  Q8) 고객께서 결제하시고 승인내역에서는 조회가 되는데 매출내역에서는 조회가 안돼요. 결제가 정상적으로 된건가요? A8) 네, 승인이 완료되면 정상결제 된 것입니다. 매출내역은 집계 등 시간이 소요됩니다.  서울페이 고객센터 ☎ 1544-3737 다산 콜센터 ☎ 02-120

#1. 서울사랑상품권 전용 서울pay+ 앱 출시로
달라지는 가맹점 확인 사항

#2. QR사용 관련 공지사항
가맹점 사장님께서는 기존 서울사랑상품권 QR
(제로페이 직불결제 및 온누리상품권 결제QR)을
계속해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은 기존QR을 통해 서울pay+앱에서 결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기존 QR을 사용해주세요.

※한국간편결제진흥원(제로페이 사업자)에서 신규로 발송하는
QR의 경우 서울pay+앱 결제 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서울pay+앱은 무엇인가요?
2022년 서울사랑상품권 신규 판매대행점 공모로 인해,
신규앱을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서울pay+앱은 앱스토어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새로운 서울사랑상품권 전용 앱으로 각종 행정 서비스를
하나의 앱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고객님께서도 사장님께서도 직원분께서도
단 하나의 앱 서울pay+를 설치하시면 됩니다.

#4. 서울pay+앱 출시관련 Q&A
Q1) 고객이 서울사랑상품권으로 결제한 경우
어디서 확인하나요?
A1) 02.25.(금) 24시까지는 다음과 같이 두 개의 앱에서
결제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02.26.(토)부터는 신규앱(서울pay+, 티머니페이, 신한SOL, 머니트리)를
통해서만 고객이 상품권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
(상기 일정은 향후 변동될 수 있습니다.)

소비가 결제수단 / 가맹점 결제내역 확인 수단(순)
- 기존앱(ex 비플제로페이 등 23개)
2021년까지 발행한 서울사랑상품권 / 제로페이 가맹점앱

- 서울pay+, 티머니페이, 신한SOL, 머니트리
2022년부터 발행한 서울사랑상품권 / 서울pay+앱(소비자용=가맹점용)

#5. 서울pay+앱 출시관련 Q&A
Q2) 가맹점용 앱이 따로 있나요?
A2) 서울pay+앱은 가맹점용 앱이 따로 존재하지 않습니다.
소비자가 사용하는 앱에서 가맹점주 및 직원 모두 동일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Q3) 서울pay+ 앱에서 가맹점주로 가입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A3) 서울pay+앱에서 회원가입을 하시면 가맹점주의 경우,
가맹점 메뉴가 자동으로 활성화되게 됩니다.
단, 직원의 경우 가맹점주께서 직원신청을 승인해주셔야
정상적으로 결제내역 확인 및 결제취소가 가능합니다.

#6. 서울pay+앱 출시관련 Q&A
Q4) 가맹점은 서울pay+ 앱을 반드시 설치해야 하나요?
A4) 고객이 새로운 서울사랑상품권을 결제할 경우에는
결제내역 확인을 위해서 반드시 설치하셔야 합니다.
웹페이지 역시 개발 논의 중에 있습니다.

Q5) 카드 가맹점이 아니지만 기존 서울사랑상품권 가맹점입니다.
현재 서울pay+ 앱으로 결제할 경우 가맹점이 아니라고 하는데,
신규 가맹을 해야하나요?
A5) 2022년 신규 판매대행점으로 선정된 신한컨소시엄의 경우
카드사의 가맹점 정보를 활용하고 있기 때문에 현재는 카드가맹이
반드시 필요하며 1544-3737을 통해 신규로 가맹점 신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추후 시스템 개발을 통해 더욱 편리하게
가맹신청을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7. 서울pay+앱 출시관련 Q&A
Q6) 카드 가맹점이면서 기존 서울사랑상품권 가맹점인데,
현재 서울pay+ 가맹점이 아니라고 합니다.
신규 가맹을 해야하나요?
A6) 동일한 사업자등록번호로 여러개의 가맹점이 등록되어 있는 경우
기존 서울사랑상품권 가맹점임에도 불구하고 서울pay+ 가맹점 등록에서
누락된 경우가 있습니다.
현재 서울pay+ 전용 콜센터를 정비중에 있습니다.
이 경우 1544-3737로 전화하셔서 신규가맹 메뉴로 들어간 뒤,
상담사 연결 후 해당요청사항을 남겨주시면 순차적으로
처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정상결제까지 취소 소요시간은 D+2일입니다.

#8. 서울pay+앱 출시관련 Q&A
Q7) 가맹점 정보를 변경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A7) 현재 서울pay+전용 콜센터를 정비 중에 있습니다.
1544-3737으로 전화하셔서 신규가맹 메뉴로 들어가신 뒤,
상담사 연결 후 해당 요청사항을 남겨주시면 순차적으로 처리해드리겠습니다.

Q8) 고객께서 결제하시고 승인내역에서는
조회가 되는데 매출내역에서는 조회가 안돼요.
결제가 정상적으로 된건가요?
A8) 네, 승인이 완료되면 정상결제 된 것입니다.
매출내역은 집계 등 시간이 소요됩니다.

서울페이 고객센터 ☎ 1544-3737
다산 콜센터 ☎ 02-120

문서 정보

사장님 필독! 가맹점이 알아야 할 '서울페이+'앱 궁금증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콘텐츠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22-02-17
관리번호 D0000044765050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