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서울을 취재하라! 내친구서울 어린이기자 모여라!

문서 본문

내친구 서울 어린이기자 명민호 일러스트

명민호가 그리는 서울이야기 (21) 내친구서울 어린이기자

봄바람과 함께 새학기가 시작됐다. 새 학년과 선생님, 친구들과 함께 설레는 3월을 보내고 있을 아이들. 올해는 새로운 도전으로 ‘내친구서울 어린이기자’를 권해보는 건 어떨까. 어린이기자가 되면 주변에 관심을 가지고 되는 것은 물론, 자신의 생각을 글로 표현하는 것에 자신감을 가지게 된다.

내친구서울은 2001년 3월부터 발간된 어린이신문으로, 서울시내 초등학교 3~6학년 어린이 및 교사에게 배부된다. 매년 새학기가 시작되면 1년 동안 어린이기자로 활동할 학생들을 모집하는데, 올해 모집은 3월 4일부터 21일까지다.

지원 대상은 서울시내 초등학교 3학년부터 6학년까지, 지원서와 지정주제 기사 1편을 서울시 홈페이지에 접수하면 된다. ☞ 접수 페이지 바로가기

서울식물원을 취재하는 어린이기자들

서울식물원을 취재하는 어린이기자들

기사 주제는 ‘친구에게 알리고 싶은 나만의 서울’, ‘1회용 플라스틱 없는 생활 실천방법’ 중 하나로, 800자 내외로 작성해야 한다.

시는 심사를 거쳐 어린이기자를 선발하며, 발표는 3월 26일 서울시 홈페이지에서 할 예정이다.

내친구서울 어린이기자가 되면 기자증을 받고, 서울시 주관 행사 초대 및 인터뷰, 다양한 탐방취재에 참가할 수 있다. 또 내친구서울 커뮤니티에서 기사쓰기 활동을 할 수 있다.

내친구서울 커뮤니티에 올린 기사 중 우수 기사는 내친구서울 어린이신문에 게재되고, 열심히 활동한 모범 어린이기자는 서울시장 표창을 받을 수 있다.

요리사 최현석 씨를 인터뷰하는 어린이 기자들

요리사 최현석 씨를 인터뷰하는 어린이 기자들

2018 내친구서울 어린이기자는 서울창업허브, 봉제역사관, 돈화문 나들이, 청소년 미래진로센터, 노을공원 노을별누리, 서울한방진흥센터, 공평도시유적전시관, 서울식물원, 광나루안전체험관, 독립운동 테마역사 ‘안국역’ 탐방취재를 비롯해 요리사 최현석, 몸짱소방관 인터뷰 등을 했다. 또 어린이기자 위촉식, 한글날 행사, 광복절 타종 행사, 어린이신문 관련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했다.

■ 내친구서울 어린이기자 모집
○지원자격 : 서울시내 초등학교 3~6학년 어린이(2019년 3월, 새 학년 기준)
○선발방법 : 지정주제 기사 작성자 선발
○선발인원 : 700명 내외(예정)
○제출서류 : 어린이기자 지원서, 지정주제 기사 1편(800자 내외)
① 친구에게 알리고 싶은 나만의 서울 / ② 1회용 플라스틱 없는 생활 실천방법 중 택 1
○선발일정
- 접수: 3. 4(월) ~ 3. 21(목) ☞ 바로가기
- 심사: 3. 22(금) ~ 3. 25(월)
- 발표: 3. 26(화) ※ 서울시 홈페이지(예정)
○문의 : 2133-6512, 6508~9(서울시청 뉴미디어담당관 미디어채널팀)
소소한 일상을 사랑스럽고 포근한 감성으로 담아내는 만화 일러스트레이터 명민호 작가가 내손안에서울과 함께 서울의 이야기들을 그림으로 전한다. 인스타그램 @93.minho

문서 정보

서울을 취재하라! 내친구서울 어린이기자 모여라!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명민호 생산일 2019-03-08
관리번호 D0000041752340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