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자연 속 슬로 라이프 꿈꾼다면...

문서 본문

전원생활교육 관련 사진

[서울톡톡] 서울시가 귀촌·귀농을 희망하는 시민 150명을 선발해 9∼10월 중 5일 과정으로 30시간 집중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에 진행하는 '귀촌(전원생활)교육'에서는 이론은 물론 실습과 견학을 통해 전원생활을 준비한데 필요한 농업기술과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귀농귀촌에 필요한 농업기술과 실질적정보 제공

교육은 50명씩 3기에 걸쳐 진행되며 ▲전원생활의 준비와 농촌사회 이해 ▲전원생활 성공사례 ▲텃밭채소 가꾸기 ▲건강에 좋은 밭작물·특용작물 재배 ▲친환경농업 이해와 활용 ▲가정과수 가꾸기 ▲전원생활 현장 탐방 등의 과정으로 구성된다.

이번 교육은 자연과 함께하는 전원생활의 꿈을 현실로 옮기기 위해 가족이 먹을 채소와 과일, 꽃 가꾸기는 물론 전원주택을 짓는 방법과 농업과 농촌에 대한 이해, 귀촌인의 자세 등 농촌생활 시작을 위해 꼭 점검하고 준비해야하는 실질적인 내용들로 구성되었다는 특징이 있다.

서울시는 급속한 고령화, 베이비부머 퇴직은 물론 자녀교육이나 슬로우 라이프를 지향하는 사회분위기가 조성되면서, 귀농, 귀촌, 전원생활을 희망하는 시민들이 늘고 있어 이와 같은 교육을 개설하게 됐다고 밝혔다.

25일부터 농업기술센터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접수, 수강료는 무료

교육은 전원생활을 희망하는 서울시민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25일(월)부터 서울시농업기술센터홈페이지(http://agro.seoul.go.kr)에서 선착순으로 접수 받으며 수강료는 무료다.

한편 서울시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창업형 귀농' 희망자들을 위한 <창업형>교육과정도 운영하고 있는데 심화과정에 해당하는 이 과정을 이어 수강하면 귀농인으로서의 준비가 완성된다고도 할 수 있다. 올해 교육은 이미 종료되어 내년 3월경 신청자 접수를 받을 예정이다.

문의 : 경제진흥실 농업기술센터 02-459-6753

간편구독 신청하기 친구에게 구독 권유하기

문서 정보

자연 속 슬로 라이프 꿈꾼다면...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서울톡톡 생산일 2014-08-25
관리번호 D0000041753582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