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국악과 좀 더 친해지고 싶다면

문서 본문

북촌낙락 한옥공연

[서울톡톡] 8월부터 매주 토요일 북촌일원에서 '북촌낙락(北村樂樂)' 국악공연이 펼쳐져 국내·외 관광객들이 공연장이 아닌 가장 한국적인 공간인 한옥에서 우리음악을 즐길 수 있다.

'북촌낙락(北村樂樂)'은 서울시가 2014년 3월에 발표한 서울시 국악발전 종합계획의 일환으로 북촌창우극장과 함께 추진하는 사업으로 일상에서 우리국악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서울의 대표 문화지역인 북촌일원에서 8월 9일(토)~10월 18일(토) 매주 토요일 총 40여회 진행된다.

한옥음악회는 북촌 가회동성당, 북촌문화센터, 북촌전통공예체험관, 갤러리 아트링크, 갤러리 근대화상회에서 거문고·가야금 독주회 등 다양한 국악 공연이 마련된다. 특히 9~10월 중엔 명인들의 특별무대와 해외 아티스트와 국악인들과의 콜라보레이션 무대가 펼쳐진다.

또한 야외 돌담길에서는 국악 거리공연이 열린다. 감고당길과 재동관광안내소 앞에서 펼쳐지는 돌담공연은 소리꾼 소리에 몸짓을 더해 재미난 공연을 선보이고 있는 '꿈꾸는 산대' 등이 참여하여 주말 북촌나들이를 더욱 즐겁게 해 줄 예정이다.

문의 : 북촌창우극장 02-747-3809

간편구독 신청하기 친구에게 구독 권유하기

문서 정보

국악과 좀 더 친해지고 싶다면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서울톡톡 생산일 2014-08-29
관리번호 D0000041753697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