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탐방·양말공예를 집에서…문화비축기지 '생생온(on)'

문서 공유 및 인쇄

문서 본문

문화비축기지 ‘생생온’ 프로그램이 12월 23일부터 운영된다. 사진은 ‘손으로 싹스공예’ 영상 이미지

문화비축기지 ‘생생온’ 프로그램이 12월 23일부터 운영된다. 사진은 ‘손으로 싹스공예’ 영상 이미지

문화비축기지 공원여가프로그램 ‘생생온(On)’이 12월 23일부터 운영을 시작했다. 총 6편의 영상으로 문화비축기지 유튜브 'B축TV'에서 볼 수 있다.

‘생생온(On)’은 손직조를 쉽고 재밌게 배울 수 있는 양말목 직조 ‘손으로 싹스공예’ 3편과 온라인으로 숲을 탐방하는 ‘매봉산 생태탐방’ 3편으로 구성되었다.

‘손으로 싹스공예’는 버려지는 양말목을 활용한 공예 프로그램으로 손직조와 식물(플랜)테리어를 이용한 친환경 크리스마스 장식 만들기 시리즈이다. 준비물은 낡고 작아진 양말의 양말목과 나뭇가지 몇 개면 충분하다.

 ‘매봉산 풍경산책’ 영상 이미지

‘매봉산 풍경산책’ 영상 이미지

‘매봉산 풍경산책’은 문화비축기지와 매봉산의 생태 환경적 특성과 풍경, 나무와 동식물 관련된 옛 이야기 등을 숲아트 커뮤니케이터가 매봉산을 산책 하면서 들려준다. 숲의 풍경과 나지막이 얘기하는 숲아트 커뮤니케이터의 목소리를 들으면서 연말의 고단함을 풀 수 있다.

‘생생온(On)’을 시청한 참여자를 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영상을 시청한 후 재미있는 후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알록달록 양말목 재료세트를 증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문화비축기지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당첨자는 1월 중 문화비축기지 블로그와 유튜브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 문화비축기지 공원여가프로그램 ‘생생온’
○ 채널 : 문화비축기지 유튜브 'B축TV' ☞바로가기
○ 프로그램
- 손으로 싹스공예 : 버려지는 양말목을 활용한 공예 프로그램
- 매봉산 풍경산책 : 숲아트 커뮤니케이터가 매봉산을 산책하며 설명해주는 프로그램
○ 문의 : 문화비축기지 02-376-8732

▶ ‘내 손안에 서울’ 앱으로 받아보기
▶ '코로나19 서울생활정보' 한눈에 보기
▶ 내게 맞는 '코로나19 경제지원정책' 찾아보기

문서 정보

숲탐방·양말공예를 집에서…문화비축기지 '생생온(on)' - 문서정보
관리번호 D0000041565058 등록일 2020-12-24
분류 기타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20-12-23
라이선스 CC BY-NC-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