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여의도 금융대학원 디지털금융MBA과정 신입생 모집

문서 본문

여의도 금융대학원이 디지털금융MBA과정 2020학년도 가을학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여의도 금융대학원이 디지털금융MBA과정 2020학년도 가을학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올해 9월 개관을 앞두고 있는 여의도 금융대학원이 디지털금융MBA과정 2020학년도 가을학기 신입생 40명을 모집한다.

여의도 금융대학원 디지털금융MBA는 금융산업의 혁신을 주도할 금융-IT 융복합 전문가 양성을 위한 학위과정으로 서울시, 금융위원회, KAIST경영대학이 공동 개설했으며, KAIST경영대학이 운영을 맡았다.

이번에 1기 신입생을 모집하는 디지털금융MBA는 SIFC(서울국제금융센터, 여의도 소재)에서 수업이 진행되는 시간제 석사학위 과정으로, 총 4학기 동안 최소 42학점을 이수해야 한다. 학생 부담 등록금은 타대학원 MBA 등록금의 50% 수준으로 책정돼 있다.

강사진은 IT기술과 금융지식을 동시에 함양하는 융복합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금융, IT, 인공지능 등의 분야에서 국내 최고 수준의 KAIST 경영대학, AI 대학원, 산업및시스템공학과 교수진과 금융산업 및 핀테크 각 분야 실무 전문가로 구성해 운영한다.

특히 현장에서 활용도 높은 수리적, 계량적 기초교육을 바탕으로 ▲인공지능과 데이터 사이언스 ▲핀테크 창업 ▲금융투자 및 자산운용 등 3개의 심화 집중분야 교육을 중심으로 이론과 실무의 전문성을 강화한 탄탄한 커리큘럼이 큰 강점으로 손꼽힌다.

다양한 해외교류 프로그램은 물론 해외연수와 복수학위 취득도 가능하다. 스탠포드대, 코넬대, 칭화대 등 북미와 아시아 유수의 대학에서의 해외연수와 미시건주립대 등 복수학위 취득 기회를 제공한다.

2020년 가을학기 모집 인원은 총 40명 내외로, 지원 자격은 금융회사 및 핀테크 관련 기관 재직자(근무경력 2년 이상인 자 우대), 핀테크 (예비)창업자, 금융권 취업준비생 등이다.

여의도 금융대학원 디지털금융MBA의 원서접수는 5월 15일 10시부터 25일 17시 30분까지 KAIST 입시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만 접수 받는다. 접수 후 입학원서 출력본, 성적표 등 모집요강이 정한 제출서류를 5월 27일 18시까지 경영공학부 행정팀(서울특별시 동대문구 회기로 85 KAIST 경영대학 2호관 3층 S317호)에 제출해야 한다.

한편, KAIST 경영대학은 디지털금융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디지털금융전문가과정을 8월부터 개설, 운영한다. 비학위과정인 디지털금융전문가과정은 매주 2회, 3시간씩 5개월간 운영되며, 실전 실습 및 경험 축적을 위한 팀프로젝트와 해외연수도 진행된다.

신종우 서울시 경제일자리기획관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급성장하고 있는 비대면 산업의 대표적인 분야인 금융, 핀테크 산업의 전문 인력을 육성해 금융산업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여의도 금융대학원의 첫 입학생 모집에 많은 분들이 관심 가지고 참여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디지털금융MBA 입학전형 자세히 보기☞클릭
커리큘럼 자세히 보기☞클릭

▶ 더 많은 서울 뉴스 보기
▶ 내 손안에 서울 뉴스레터 구독하기
▶ 내 이웃이 전하는 '시민기자 뉴스' 보기

문서 정보

여의도 금융대학원 디지털금융MBA과정 신입생 모집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20-05-06
관리번호 D0000039891093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