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은 이뤄진다! 노량진에도 '청년일자리센터' 개관

문서 공유 및 인쇄

문서 본문

노량진 청년일자리센터에서 담소를 나누는 청년들

노량진 청년일자리센터에서 담소를 나누는 청년들

4월 24일 노량진에 취업컨설팅부터 교육, 면접지원, 스터디룸 대여까지 체계적으로 취업을 지원하는 ‘노량진 청년일자리센터’가 문을 열었다. 2017년 3월 장교동 청년일자리센터에 이어 두 번째다.

‘노량진 청년일자리센터’는 만19세~39세 서울지역 거주 청년이면 누구나 서비스와 공간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제공하는 서비스는 ?종합취업지원서비스 ?면접용 정장 무료대여 ?청년힐링공간 제공 ?취업역량강화를 위한 특화교육 등이 대표적이다.

센터에는 청년들에게 취업관련 상담 및 컨설팅을 제공하는 일자리코디 등 9명의 운영인력이 상주한다. 일자리코디는 1대1 취업상담과 진로설정부터 단계별 취업준비방법, 면접전략, 취업교육 및 일자리알선까지 지원한다.

또 31석의 스터디공간을 무료로 대여하고, 면접용 정장 상시 대여서비스, 이력서용 사진 무료촬영도 진행한다.

청년일자리센터에는 일자리코디가 상주하여 취업관련 상담 및 컨설팅을 제공한다.

청년일자리센터에는 일자리코디가 상주하여 취업관련 상담 및 컨설팅을 제공한다.

특히 지역적 특성을 반영해 고용노동부와 동작구가 협업해 만든 ‘노량진 Wel센터’ 프로그램을 운영해 공시생들의 진로전환을 응원하는 자리도 마련한다. Wel센터는 진로전환 또는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심리회복 ?진로전환 ?일경험 멘토링으로 단계를 나누어 맞춤형 상담 및 취업지원까지 단계별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한다.

이외에도 전문크리에이터 양성교육, 4차산업 기술 전문교육 등 전문 직업인 양성교육과 취업준비로 지친 청년들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힐링 할 수 있도록 ?VR기기 체험 ?영화상영 등 문화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노량진 청년일자리센터는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프로그램과 스터디룸 등 공간 예약은 서울일자리포털 또는 전화(02-821-1114)문의하면 된다.

■ 노량진 청년일자리센터
○위치 : 동작구 노량진로 190 2층
○이용시간 : 평일 9시~18시
○휴무일 : 토·일, 국경일 및 공휴일
○홈페이지 : 서울일자리포털→일자리서비스→일자리카페→노량진 청년일자리센터
○문의 : 노량진 청년일자리센터 02-821-1114

문서 정보

꿈은 이뤄진다! 노량진에도 '청년일자리센터' 개관 - 문서정보
관리번호 D0000036123485 등록일 2019-04-27
분류 기타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9-04-26
라이선스 CC BY-NC-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