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조기 마감되는 '집수리 아카데미' 수강생 선착순 모집

문서 본문

서울시가 4월 29일부터 ‘집수리 아카데미’ 수강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서울시가 4월 29일부터 ‘집수리 아카데미’ 수강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서울시가 올해 ‘집수리 아카데미’ 현장실습 1회차 교육을 5월 11일부터 4주간 진행하는 가운데 4월 29일부터 수강생 3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집수리에 필요한 이론과 기술을 함께 배우는 ‘집수리 아카데미’ 현장실습 1회차 교육은 매주 토·일요일 총 8일 과정(48시간)으로 운영되며, 서울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수강료는 8만 원이다.

수강 신청은 서울시 집수리닷컴에서 4월 29일 오전 9시부터 할 수 있다.

이번 교육은 수강생의 편의를 위해 사전에 서울시 평생학습포털 인터넷 강좌를 통해 집수리 이론을 수강하고, 주말에는 현장에서 직접 집수리 기술을 배우는 실습 과정으로 구성됐다. 현장실습 과정은 5월 11일부터 종로구 옥인동 노후주택 등에서 공구 사용법·단열·타일·전기 등 주요 공정별 전문 강좌로 진행된다.

또한 기초과정뿐만 아니라 집수리 전문가를 희망하는 수강생들을 위해 심화과정도 운영할 예정이다.

강맹훈 서울시 도시재생실장은 “오랫동안 살아온 정든 집에서 편안하고 안전하게 더 오래 살 수 있도록 집수리 아카데미 교육을 마련했다”며 “앞으로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시민 스스로 고쳐서 오래 사는 주택 문화를 정착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문의 : 주거환경개선과 02-2133-7264

문서 정보

조기 마감되는 '집수리 아카데미' 수강생 선착순 모집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콘텐츠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9-04-24
관리번호 D0000036104633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