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상반기 공채시즌! '일자리카페'서 취업 준비하는 법

문서 본문

서울시 일자리카페 면접메이크업 프로그램

서울시 일자리카페 면접메이크업 프로그램

상반기 공채 시즌이다. 취준생에게는 면접 준비, 경력기술서 작성 등 해야할 일이 산더미다. 이럴 때 서울시 일자리카페를 이용하면 좀 더 수월하게 취업 준비를 할 수 있다.

‘서울시 일자리카페’는 종로, 신촌을 비롯한 청년밀집지역과 대학교, 공공시설에 88개가 조성돼 있다. 작년 한해 8만 2,000명의 취업준비생이 이용했다. 취업을 준비하는 만 15세~39세 청년이라면 누구나 다양한 취업지원프로그램과 스터디룸 대여까지 할 수 있다.

스터디룸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예약제로 운영된다. 서울시일자리포털→일자리카페 페이지에서 이용하려는 일자카페를 선택하고, ‘스터디룸 예약’ 버튼을 누르면 된다. 스터디룸 별로 이용시간, 조건 등이 다르니 이용하기 전 숙지하는 것이 좋다.(☞취준생 위한 일자리카페 활용법)

또 1:1 취업상담부터 기업 및 직무 맞춤 전문상담, 면접 메이크업, 이력서 사진 촬영 등 제공하는 프로그램도 다양하다. 프로그램 신청은 서울일자리포털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외국계 기업 취업특강

외국계 기업 취업특강

또 3월말부터는 실전취업 ‘집중컨설팅’ 프로그램을 신설·운영한다. 전담컨설턴트가 5주간 취업목표에 맞춰 ‘밀착컨설팅 제공-연중 사후관리까지’ 취업 전 과정을 집중적으로 관리한다.

취업준비생에게 가장 높은 수요를 보이고 있는 프로그램인 ‘스터디 멘토링’도 확대한다. 지난 해 18개 일자리카페에서 4,840명이 참여해 높은 만족도와 참여율을 보인 ‘스터디 멘토링’은 올해 70여개 일자리카페로 확대 운영한다.

‘직무·기업분석 상담’은 청년들이 직무중심 채용에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희망직무 및 기업에 대한 맞춤정보를 1:1로 제공한다.

일자리카페 프로그램은 ‘서울일자리포털’에서 예약·신청 할 수 있다.

■ 서울시 일자리카페
○위치 : 종로, 신촌을 비롯한 청년밀집지역42개, 대학교 18개, 공공시설 28개 등 총 88개
☞ 지역별 일자리카페 확인하기
○프로그램 : 취업상담 및 이력서 자소서 클리닉, 면접 메이크업, 이력서사진 등
○홈페이지 : 서울일자리포털
○문의 : 서울시 일자리카페 02-731-9570

문서 정보

상반기 공채시즌! '일자리카페'서 취업 준비하는 법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9-02-20
관리번호 D0000035621477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