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전문가 한 자리에! '서울소통컨퍼런스' 신청하세요

문서 공유 및 인쇄

문서 본문

"소통, 시민이 직접 만든다" 서울소통 컨퍼런스 2018.10.25(목)~26(금) 서울시청8F 다목적홀

25일~26일 서울시청에서 열리는 `2018 서울소통 컨퍼런스`

국내?외 소통 전문가와 인플루언서(Influencer·영향력 있는 개인)들이 '소통'을 화두로 릴레이 강연과 토크를 펼치는 ‘2018 서울 소통 컨퍼런스’가 25일과 26일 양일간 서울시청 다목적홀(8층)에서 열린다.

정혜승 청와대 디지털소통센터장이 시민과 정부의 대표적 소통창구로 자리매김한 ‘청와대 국민청원’과 디지털 시대의 직접 민주주의에 대해 이야기하고, 국내 대표 미래학자인 정지훈 교수는 4차 산업혁명으로 대표되는 소통의 미래를 전망한다.

시사평론가 진중권 교수는 인문학점 관점으로 보는 소통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김유경 서울브랜드위원회 공동위원장은 ‘도시브랜드 3.0’ 시대에 시민이 만든 I?SEOUL?U의 성장을 위한 소통 방향을 제시한다. 마을공동체, 소셜미디어(SNS, 유튜브) 등 시민이 중심이 되는 소통 플랫폼의 역할과 의미에 대해 논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서울시는 ‘소통, 시민이 직접 만든다’라는 주제로, 시민 소통의 중요 수단으로 자리매김한 소셜미디어와 도시브랜드를 집중 논의하는 시간으로 만들어간다는 계획이다.

참여 연사 및 프로그램 등 컨퍼런스에 관한 세부 정보는 ‘2018 서울 소통 컨퍼런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10월 24일까지 온라인 사전등록 후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10월 25일 | 서울 소셜 컨퍼런스 (10:00~16:00)

그 첫 날인 25일에는 ‘서울 소셜 컨퍼런스’가 열린다. 그간 집중해왔던 ‘미디어’라는 도구보다 ‘소통’이라는 본질에 중점을 둔 유의미한 논의의 장으로, 청와대 국민청원 사례부터 마을공동체, 시민 중심의 미디어와 콘텐츠, 4차 산업혁명으로 대표되는 미래의 소통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관점으로 보는 ‘소통’ 이야기를 함께할 수 있다.

이날 행사장 앞 로비에서는 소셜월(Social wall, 실시간 반응형 소셜 부스)이 설치돼 소소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참가자 본인의 소셜네트워크 계정에 컨퍼런스명을 해시태그(#)해 게시물을 올리면, 소셜월의 넓은 화면을 통해 보여지는 자신의 게시물을 확인할 수 있다. 기념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된다.

10월 26일 | 서울 도시브랜드 포럼 (13:00~17:40)

둘째 날인 26일에는 ‘서울 도시브랜드 포럼’이 열린다. 서울시 도시브랜드인 ‘아이서울유(I?SEOUL?U)’ 3주년을 기념해 ‘너와 나의 도시’라는 주제로 국내 전문가의 강연을 통해 다양한 시각으로 도시브랜드와 시민간의 소통 방법을 모색해 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너와 나의 도시’를 주제로 김인겸 인큐브랜드 대표, 김정현 중앙대 교수, 박항기 메타브랜딩 대표, 유연식 서울특별시 시민소통기획관, 이종혁 광운대 교수, 한젬마 아트젬마 대표 등 6인이 도시브랜드 3.0 시대에 도시브랜드와 시민간의 소통의 중요성과 가치에 대해 이야기 한다.

발표 외에도 아카펠라 그룹이 공연을 선보이며, 포토존 등 시민 참여 이벤트를 통해 참석자들에게 재미와 즐거움을 줄 예정이다.

유연식 서울시 시민소통기획관은 “서울시는 ‘시민과 함께 만들고 누리는 소통도시 서울’을 목표로 하는 만큼, 시민과의 소통은 서울시가 최우선으로 여기는 가치이자 늘 고민하는 부분이다” 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소통의 중요성에 대해 공감하고, 시정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할 수 있는 긍정적인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문의 : 컨퍼런스 사무국 02-772-9317, 2018 서울 소통 컨퍼런스 홈페이지

문서 정보

소통전문가 한 자리에! '서울소통컨퍼런스' 신청하세요 - 문서정보
관리번호 D0000034718454 등록일 2018-10-23
분류 기타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8-10-22
라이선스 CC BY-NC-ND
이전페이지로 돌아가기 목록 문의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