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이런 공연은 처음! 답사·국악 동시에 '돈화문 나들이'

문서 본문

돈화문 나들이 포스터

돈화문 나들이 포스터

답사와 공연을 동시에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공연이 찾아온다. 서울돈화문국악당은 10월 한 달간 ‘국악로 투어콘서트-돈화문나들이’를 진행한다.

‘돈화문나들이’는 서울돈화문국악당이 개발한 국내 최초의 국악로드콘서트로, 돈화문로에 담겨있는 역사·문화적 소재를 발굴해 답사와 공연을 즐길 수 있는 국악 스토리텔링 프로그램이다. 지난 5월에 총 12회 800여 명이 참가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서울돈화문국악당이 위치한 ‘돈화문로’는 조선시대 왕이 걸었던 거둥길로서 왕과 백성이 만나는 소통의 장소였으며, 궁중 물류와 문화가 드나들어 다양한 문화예술이 꽃피었던 곳이었다.

‘돈화문 나들이’ 출연진이 서울돈화문국악당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돈화문 나들이’ 출연진이 서울돈화문국악당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돈화문나들이’에서는 1930년대 인력거꾼으로 변신한 배우가 돈화문로를 직접 안내하며 돈화문, 옛 국립국악원 터, 조선성악연구회 터, 운당여관 터, 종묘 돌담길 등에 얽힌 국악 이야기를 전한다. 또한 이동백, 박귀희 명창, 신여성을 대표하는 ‘단발랑 강향란’ 등 다양한 역사 속 캐릭터들을 투어 코스 곳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투어를 마친 뒤 이어지는 돈화문국악당 공연장에서는 궁중 무용 ‘춘앵무’를 시작으로 가야금 병창, 판소리, 다함께 부르는 민요까지 한자리에서 다양한 국악의 묘미를 선사한다. 공연에는 가객 하윤주, 소리꾼 조엘라, 정윤형 등이 출연한다.

‘돈화문나들이’는 오는 10월 2일~31일 평일 오전 10시, 오후 2시, 토요일 오전 11시에 진행하며, 서울돈화문국악당 홈페이지인터파크에서 예매가 가능하다.

참가비는 어린이 1,000원, 성인 5,000원이며, 청소년 20인 이상 단체 예약 시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어린이는 만 11세 이상 참여 가능하다.

예약 : 서울돈화문국악당 홈페이지, 인터파크
문의 : 서울돈화문국악당 02-3210-7001~2

문서 정보

이런 공연은 처음! 답사·국악 동시에 '돈화문 나들이'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8-09-18
관리번호 D0000034490174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