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올여름 휴가는 ‘한강몽땅’ 너로 정했다!

문서 본문

여의도한강공원. 한 달 간의 한강몽땅 여름축제가 시작되었다

여의도한강공원. 한 달 간의 한강몽땅 여름축제가 시작되었다

재미있고 시원한 도시여행이 시작된다. 한여름을 맞아 서울의 한강에서 열리는 ‘한강몽땅’ 여름축제! 한강몽땅이 있어 덥지만 즐거운 여름이다.

우리나라 도시축제 중에 최장의 축제기간을 가진 ‘한강몽땅’이 7월 20일 금요일 개막했다. 11개 한강공원과 한강 수상 전체를 축제장으로 사용하는 국내 최대의 여름축제 ‘한강몽땅’이 1천만 시민의 문화피서지이자 예술놀이터로 변신했다.

한강을 접한 지자체들이 부스를 이뤄 다양한 이벤트를 열고 있는 ‘한강빌리지’ 프로그램

한강을 접하고 있는 지자체들이 부스를 이뤄 다양한 이벤트를 열고 있는 ‘한강빌리지’ 프로그램

한강몽땅을 즐기러 여의도한강공원으로 향했다. 여의나루역에서부터 축제의 시작이다. 한강의 발원지 강원도 태백시부터 정선군, 영월군, 원주시, 하남시를 거쳐 서울 한강변 마을까지 한강수계 9개 지자체가 한자리에 모여 각 지역의 문화?관광자원을 소개하는 어울림 마당 ‘한강빌리지’가 반겨준다.

예로부터 세계로 나가고 세계를 맞이하는 큰 길이었던 한강의 의미를 살려 많은 프로그램을 준비해 놓았다. 9개 지자체들이 부스를 이루어 문화관광 홍보행사, 시식 및 시음 행사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제공했다. 익숙한 듯 하지만 또 잘 몰랐던 한강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다.

한강의 노을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노을콘서트’ 버스킹

한강의 노을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노을콘서트’ 버스킹

멋진 한강의 노을과 함께 버스킹을 감상할 수 있는 이름도 예쁜 ‘노을콘서트’도 좋다. 매일 매일 준비될 풍성함이 기대되는 시간이다.

물방울을 형상화한 물빛무대는 여의도한강공원의 랜드마크이다

물방울을 형상화한 물빛무대는 여의도한강공원의 랜드마크이다

그대로 걷다보면 만날 수 있는 한강의 커다란 물방울이 있다. 바로 물방울을 형상화한 디자인의 물빛무대! 이 날은 무궁화시니어윈드오케스트라를 만날 수 있었다.

무궁화시니어윈드오케스트라의 감동적인 공연

무궁화시니어윈드오케스트라의 감동적인 공연

시원한 한강과 녹음 짙은 공원을 배경으로 한 이 야외공연장에서 울려 퍼질 아름다운 연주의 시작은 ‘한강몽땅’의 시작을 알릴 것이다.

넓고 탁 트인 여의도 한강공원에 자리 잡은 한강캠핑장, 한강몽땅 속 또 다른 여행지이다

넓고 탁 트인 여의도 한강공원에 자리 잡은 한강캠핑장, 한강몽땅 속 또 다른 여행지이다

‘한강몽땅’ 안의 또 다른 작은 여행을 꿈꾼다면 ‘한강캠핑장’을 추천한다. 150개 텐트가 안전하고 청경하게 운영되고 있다. 넓고 탁 트인 한강을 바라보고 있어 ‘한강몽땅’의 많은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어 더욱 좋다. 주변 물빛광장이 있어 가볍게 물놀이를 즐기며 더위를 식히기 좋다. 여의도한강수영장도 걸어서 바로 거리이다. 예약 및 이용 안내는 한강여름캠핑장 홈페이지 또는 현장 예약이 가능하다.

문서 정보

올여름 휴가는 ‘한강몽땅’ 너로 정했다!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시민기자 전은미 생산일 2018-07-25
관리번호 D0000034103575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