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이번엔 '경북 봉화'다! 가성비 끝판왕 폐교캠핑장 개장

문서 본문

경북 봉화 서울캠핑장 전경

경북 봉화 서울캠핑장 전경


가족 캠핑에 최적의 조건을 갖춘 서울캠핑장, 가성비가 좋아 늘 인기가 많은데요. 서울시가 오는 29일 경북 봉화에 ‘솔향가득 서울캠핑장’을 추가로 개장해 더 많은 시민에게 캠핑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 캠핑장은 (구)황평분교를 활용한 곳으로 앞으로는 황평천이 흐르고 주변은 온통 솔숲으로 둘러싸인 자연 경관을 자랑합니다. 아직 휴가지를 정하지 못하셨다면 솔향 가득한 숲에서의 캠핑은 어떠세요? 7월 이용 예약은 25일 오후 2시부터 선착순으로 진행되니 서둘러 신청해주세요!

서울시가 지방 폐교를 활용해 운영하는 가족캠핑장 제 7호가 29일 경상북도 봉화에 문을 연다. 시는 2013년 강원도 횡성을 시작으로 포천, 제천, 철원, 서천, 함평 등 6개소를 매년 순차적으로 개장해 운영하고 있다.

기존 6곳과 이번에 조성된 봉화 오토캠핑장 모두 4인 가족 기준, 1박 2일 이용 시 동일하게 2만 5,300원의 요금이 적용된다. 최대 2박까지 예약할 수 있으며, 세 자녀가 있는 경우 1개 사이트를 6인까지 이용 가능하다.

또한 텐트, 테이블, 화덕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부담 없이 캠핑을 즐길 수 있다. 탁구장, 당구장, 바둑교실, 북카페, 시청각실, 놀이방 등 가족 활동공간과 샤워장, 취사·세척장, 주차장 등 편의시설 역시 갖춰져 있다.

솔숲으로 둘러싸인 봉화 ‘솔향가득’ 오토캠핑장

솔숲으로 둘러싸인 봉화 ‘솔향가득’ 오토캠핑장

봉화 ‘솔향가득’ 오토캠핑장은 (구)황평분교(경북 봉화군 소천면 홍점길 31)를 리모델링한 것으로 지난해 11월 시민들의 선호도 투표를 통해 ‘솔향가득’이란 이름이 선정됐다. 이름처럼 봉화 오토캠핑장은 솔숲으로 둘러싸여 전면에는 황평천이 흐르는 시원한 경관을 자랑하고 있어, 아이들의 자연체험에도 최적의 장소다.

탁구장과 당구장(좌), 취사·세척장(우)

탁구장과 당구장(좌), 취사·세척장(우)

특히 이곳은 함평 나비마을 캠핑장과 같이 오토캠핑장 20면(연면적 6,350㎡)으로 조성돼 1일 최대 80명이 이용 가능하다. 예약은 6월 25일 오후 2시부터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주말과 여름방학은 인기가 높아 조기 마감되므로 예약을 서두르는 게 좋다.

예약은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봉화 ‘솔향 가득’ 오토캠핑장은 첫 개장으로, 7월 15일까지는 시범운영기간으로 무료로 예약이 가능하다.

주용태 서울시 평생교육국장은 “봉화 솔향가득 서울캠핑장의 개장으로 시민들이 부담 없이 자연 속에서 충분한 휴식과 체험의 시간을 가질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방치된 폐교들의 활용을 촉진하고 서울시민에게 휴식공간을 확대하기 위해 지방 도시들과 더욱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문의 : 교육정책과 02-2133-3923~4 , 봉화 솔향가득 서울캠핑장 관리사무소 054-673-3923 , 서울캠핑장 블로그 ,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

문서 정보

이번엔 '경북 봉화'다! 가성비 끝판왕 폐교캠핑장 개장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콘텐츠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8-06-25
관리번호 D0000033883079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