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드림센터에서 '플라스틱 없는 집' 실천해요!

문서 공유 및 인쇄

문서 본문

상암동 월드컵공원 내 위치한 에너지 교육·전시 공간 ‘서울에너지드림센터’

상암동 월드컵공원 내 위치한 에너지 교육·전시 공간 ‘서울에너지드림센터’

최근 재활용품 수거 문제가 사회적 이슈로 떠오른 가운데, 서울에너지드림센터에서는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환경을 보호하는 데 기여하고자 다양한 관련 프로그램과 전시를 개최한다. 서울에너지드림센터는 상암동 월드컵공원 내에 위치한, 서울시의 대표적인 에너지 교육·전시 공간이다.

서울에너지드림센터에서는 4월 한 달 간 주말마다 전시물도 보고 기념품도 받을 수 있는 ‘플라스틱이 없는 집’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에너지드림관과 기후변화배움터 전시물과 동영상을 감상한 뒤 퀴즈를 풀고 스탬프를 찍으면 기념품을 증정한다. 이 프로그램은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에너지드림센터 1층 안내데스크에서 접수하면 된다.

또한 플라스틱을 이용한 재활용 저금통·화분·필통 만들기, 기후변화와 플라스틱의 연관성에 대한 기후변화전시관 특별 해설 등도 마련되어 있다. 체험과 특별 해설은 모두 오전과 오후로 나누어 각각 진행된다. 해당 프로그램들은 에너지드림센터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예약을 통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업사이클 전시 전시장(좌)과 청바지를 재활용한 전시물(우) 모습

업사이클 전시 <쓸모> 전시장(좌)과 청바지를 재활용한 전시물(우) 모습

1층 드림갤러리에서는 쓸모 없다고 여겨지는 폐기물들의 새로운 쓸모를 실험하는 <쓸모> 전시가 5월 27일까지 열린다. <쓸모>전과 연계해 매주 토·일요일에는 청바지 원단으로 열쇠고리, 물고기 브로치, 감사카드 등 다양한 소품 만들기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해 볼 수 있다.

한편, 4월 21일에는 ‘플라스틱 오염으로부터 지구를 보호하기 위한 우리의 약속’이라는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사전 신청한 가족 중 열 다섯 가족을 선발해 플라스틱 줄이기 실천을 위한 서약식과 기후변화 특별 강연 및 재활용품 체험 프로그램 등을 진행한다.

이 밖에도 서울에너지드림센터는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에코투어, 직업체험친환경건축가, 어린이가 만드는 에너지자립마을, 외국인을 위한 에코투어 등 다양한 에너지 체험 교육프로그램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문의 : 에너지드림센터 홈페이지 , 교육팀(02-3151-0562 내선 1번)

서울에너지드림센터 지구의 날 행사 포스터

서울에너지드림센터 지구의 날 행사 포스터

문서 정보

에너지드림센터에서 '플라스틱 없는 집' 실천해요! - 문서정보
관리번호 D0000033441317 등록일 2018-04-20
분류 기타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8-04-19
라이선스 CC BY-NC-ND
이전페이지로 돌아가기 목록 문의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