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올해는 책의 해! 서울도서관서 "무슨 책 읽어?"

문서 본문

‘#무슨 책 읽어? @서울도서관’ 전시 포스터

‘#무슨 책 읽어? @서울도서관’ 전시 포스터

서울도서관은 4월 17일부터 제54회 도서관 주간 및 세계 책과 저작권의 날을 기념해 ‘책’과 ‘도서관’을 주제로 한 도서를 소개하는 ‘#무슨책읽어? @서울도서관’ 전시를 개최한다.

도서관 주간은 지역주민들의 도서관 이용 활성화의 계기 마련을 위해 한국도서관협회에서 설정한 주간으로 4월 12일~4월 18일이다. 세계 책과 저작권의 날은 독서 출판을 장려하고 저작권 제도를 통해 지적 소유권을 보호하기 위해 유네스코에서 정한 날로 매년 4월 23일이다.

특히 문화체육관광부가 올해를 ‘책의 해’로 지정한 가운데 책의 가치를 인식하고 소통을 통해 책 읽기의 중요성을 확산하는 의미를 담아 '#무슨책읽어?'라는 슬로건을 내걸었다. 이번 전시는 '책의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해당 슬로건을 사용해 전시 주제를 표현했다.

서울도서관은 성인과 어린이 대상으로 나눠 도서를 전시했으며, 도서관을 이용하는 다양한 연령대의 시민들이 전시실에서 자유롭게 앉아 책을 읽고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한국도서관협회가 진행하는 ‘도서관을 알려드립니다’ 캠페인 도서 12권도 전시될 계획이다. 이 도서들은 시민들이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에 대해 알 수 있도록 사서가 추천한 책으로 도서관의 가치와 이념 등을 주제로 담았다.

기획전시실 한 쪽 벽면에는 이용자들이 전시를 관람하면서 느낀 ‘책’과 ‘도서관’에 대한 생각을 작성해 표현할 수 있도록 했으며, 전시 도서로 선정된 140여 권의 도서 목록을 제공해 선호도를 표시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해 전시를 관람한 이용자들의 생각을 서로 공유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전시는 오는 17일부터 5월 6일까지 서울도서관 1층 기획전시실에서 개최되며, 도서관 개관시간 중에는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이 가능하다.

문의 : 서울도서관 02-2133-0246

문서 정보

올해는 책의 해! 서울도서관서 "무슨 책 읽어?"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8-04-17
관리번호 D0000033422301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