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최초 '서울반려동물교육센터' 7일 개장

문서 공유 및 인쇄

  • 페이스북에 공유하기
  • 트위터에 공유하기
  • 스크랩을 하시려면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스크립버튼을 클릭하면 서울시 홈페이지 로그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스크랩
  • 문의하기를 하시려면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문의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서울시 홈페이지 로그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문의하기

문서 본문

구로구 구로동에 개장한 서울반려동물교육 센터

구로구 구로동에 개장한 서울반려동물교육 센터

7일, 서울시는 지자체 최초로 반려동물과 보호자의 동반교육이 가능한 ‘서울반려동물교육센터’를 개장한다. 그 동안 반려견의 문제행동으로 고민했던 견주라면 동물과 함께 전문가 교육을 받으며 행동교정을 받을 수 있다.

구로구 구로동에 자리한 서울반려동물교육센터는 안양천과 인접해 반려견과 산책 등 실습훈련을 시도하기에 최적의 위치이다. 지하철 1호선 구일역 1번 출구에서 가까워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맞은편 롯데마트 구로점 주차장을 이용하기에도 편리하다.

서울반려동물교육센터에선 개장을 기념해 7~8일, 반려견 동반 시범교육을 진행한다.

7일에는 개장식 및 유기견 입양행사와 함께 ‘국민 반려견 아빠, 상근이 아빠’로 잘 알려진 연암대 이웅종 교수가 ‘올바르게 사랑하기 위한 반려견 매너교육’을 주제로 행동교정 교육을 한다.

8일에는 ‘아이야, 너는 무슨 생각을 하니?’라는 주제로 방송프로그램 ‘개밥주는 남자’에서 활약 중인 설채현 반려동물행동치료 전문가의 반려견 행동학 강의를 진행한다.

공공기관의 많은 동물보호교육이 반려동물의 출입을 제한하고 보호자 위주의 이론교육 중심으로 진행했던 것과 달리 이번 교육은 반려견을 동반해 센터 야외 교육장에서 이론과 실습 형태로 진행해 더욱 유용하다.

이번 시범강의 신청은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를 통해 선착순 30명을 기준으로 접수 받는다. 시범강의 후 본격적인 교육은 6월 중순부터 진행할 예정이다.

서울반려동물교육센터에서는 개장을 맞아 7~8일 반려견 행동학 시범강의를 실시한다.

서울반려동물교육센터에서는 개장을 맞아 7~8일 반려견 행동학 시범강의를 실시한다.

한편, 시는 반려동물 인구 천만 시대를 맞아 지난해 10월 ‘서울동물복지지원센터’ 개소에 이어, 이번 ‘서울반려동물교육센터’를 개장함으로써 동물복지 공공시설 2개소를 선도적으로 운영하게 된다.

나백주 서울시 시민건강국장은 “최근 반려동물의 문제행동으로 고민하는 시민이 많고, 사회적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며, “서울반려동물교육센터가 반려동물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반려동물 공존문화 확산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서울반려동물교육센터 개장식 및 행동교정 교육 안내
○위치 : 서울시 구로구 구로동 경인로
○일시 : 4월 7일(토) ~ 8일(일) 오후 1시 30분~4시
○장소 : 서울반려동물교육센터 야외계단 강의장(우천시 2층 교육장)

문서 정보

전국 최초 '서울반려동물교육센터' 7일 개장 - 문서정보
관리번호 D0000033301946 등록일 2018-04-03
분류 기타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8-04-02
라이선스 CC BY-NC-ND
이전페이지로 돌아가기 목록

문의하기를 하시려면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문의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로그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문의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