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진 나면 주변 대피처 안내...‘서울안전 앱’ 출시

문서 공유 및 인쇄

문서 본문

재난·사고발생 시 `서울안전 앱` 이용방법

재난·사고발생 시 `서울안전 앱` 이용방법

재난·안전사고 발생 시 휴대전화로 실시간 알림을 받을 수 있는 '서울안전 앱' 서비스가 시범운영을 마치고 15일 정식 출시됐다. 각종 재난·안전 정보를 제공하는 재난안전포털 '서울안전누리'(safecity.seoul.go.kr)도 새롭게 개편했다.

서울안전 앱은 서울지역에서 발생한 재난·사고 정보의 실시간 푸시알림과 이에 따른 예방·대비·대응단계의 상황별 행동요령, 지진옥외대피소 등 재난대비시설위치기반 정보 등을 제공한다. 맞춤설정을 통해 관심 있는 재난·사고 속보, 날씨정보 등 선별해 알림을 받을 수 있으며, 가족, 친구 등에게 문자, 트위터 등 SNS를 통해 공유할 수도 있다.

예컨대 지하철 화재발생시 역사 내와 열차 내로 구분한 행동요령과 이와 관련된 소화기, 화재마스크 사용법, 지하철역의 층별 비상대피 안내도 등이 제공되며, 지진이 발생한 경우 행동요령과 주변 대피시설정보도 같이 제공한다.

서울안전누리 홈페이지(safecity.seoul.go.kr)

서울안전누리 홈페이지(safecity.seoul.go.kr)

새롭게 개편된 서울안전누리 홈페이지(safecity.seoul.go.kr)는 시민의 주요 관심사인 재난속보, 사고속보를 메인에 추가 배치하는 등 원하는 정보를 보다 쉽게 얻을 수 있도록 메뉴 및 디자인을 전면 개편했다.

홈페이지 주요메뉴는 재난속보, 사고속보, 행동요령, 재난대비시설, 주요안전정책, 생활날씨, 열린마당으로 구성돼 있다. 메인페이지에서 서울지역 내 발생하는 실시간 재난 및 사고속보정보, 재난유형에 따른 상황별 행동요령, 주요재난 도시안전정책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정보검색 및 퀵 메뉴의 기능도 개선했다.

향후 서울시의 안전 분야 정책, 어린이, 장애인, 노약자 등 재난약자를 위한 행동요령, 위치기반 정보의 업데이트, 날씨정보 등을 추가해 일상생활에도 시민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문의 : 안전총괄본부 상황대응과 02-2133-852

문서 정보

지진 나면 주변 대피처 안내...‘서울안전 앱’ 출시 - 문서정보
관리번호 D0000032612848 등록일 2018-03-08
분류 기타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8-01-15
라이선스 CC BY-NC-ND
이전페이지로 돌아가기 목록 문의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