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민이 원하는 도서관? 대토론회 참여하세요

문서 공유 및 인쇄

  • 페이스북에 공유하기
  • 트위터에 공유하기
  • 스크랩을 하시려면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스크립버튼을 클릭하면 서울시 홈페이지 로그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스크랩
  • 문의하기를 하시려면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문의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서울시 홈페이지 로그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문의하기

문서 본문

서울도서관은 25일 시민 대토론회를 서울시청 8층 다목적홀에서 개최한다 사진은 마포구 동네 책 축제 현장 사진ⓒnews1

서울도서관은 25일 시민 대토론회를 서울시청 8층 다목적홀에서 개최한다 사진은 마포구 동네 책 축제 현장 사진

서울도서관은 이번주 토요일 11월 25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서울시청 8층 다목적홀에서 ‘공공도서관 시민 대토론회 서울시민이 바라는 도서관을 말하다’를 개최한다.

이번 공공도서관 시민 대토론회는 토론참가자 250명과 참관자 180명이 함께하며, 원탁토론으로 진행된다. 토론회 주제는 ‘시민의 눈으로 본 공공도서관의 진단과 미래상’, ‘미래를 어떻게 만들어 갈 것인가?’ 이다.

서울도서관은 ‘제2차 도서관발전 종합계획’에 시민 의견을 반영하기 위하여 이번 토론회를 준비하였다. 서울도서관은 2012년 설립 후 종합계획을 시행해왔으며 그 결과 서울시 공공도서관 40개, 작은도서관 200여 개가 확충되었다.

특히 이번 토론회는 웹토론 시스템을 도입하여 토론회 현장은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중계된다.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을 통해서도 시민 의견을 수렴한다.

서울도서관은 25일 시민 대토론회를 서울시청 8층 다목적홀에서 개최한다

서울도서관은 25일 시민 대토론회를 서울시청 8층 다목적홀에서 개최한다

이와 관련하여 서울도서관은 11월 17일까지 공공도서관 시민 대토론회에 참여할 시민 500여명을 모집한다. 토론회는 중학생 이상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서울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정수 서울도서관장은 “서울도서관은 작은도서관 운영과 맞춤형 독서프로그램을 통해 독서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해왔다”라며, “토론회에 도서관과 책을 사랑하는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여 함께 이야기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 문의 : 02-2133-0226

문서 정보

서울시민이 원하는 도서관? 대토론회 참여하세요 - 문서정보
관리번호 D0000032031026 등록일 2017-11-17
분류 기타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7-11-16
라이선스 CC BY-NC-ND
이전페이지로 돌아가기 목록

문의하기를 하시려면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문의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로그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문의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