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촌한강공원 도심 속 자연 '생태놀이터'

문서 공유 및 인쇄

문서 본문

이 달 선보인 이촌 한강공원 생태놀이터 모습

이달 선보인 이촌 한강공원 생태놀이터 모습

서울시는 이촌 한강공원 내 한강대교 부근에 약 3,000㎡ 규모의 생태놀이터를 조성해 이달부터 시민들에게 개방하고 있다.

생태놀이터는 ‘도심 속 자연놀이터’를 콘셉트로 어린이들이 가까운 한강에서 자연을 느끼며 마음껏 뛰어놀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또한 놀이터는 ▲조합놀이대 ▲케이블카 ▲언덕놀이대 ▲그네 ▲시소 ▲조형쉼터 등 10종의 다양한 놀이시설로 구성됐다.

자연친화적 놀이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놀이시설에는 아까시 나무 원목을 사용하고 바닥은 모래로 포설하였다. 놀이터 주변에는 느릅나무, 이팝나무 등 큰 나무 154주를 식재하여 어린이들이 자연 속에서 뛰어노는 것과 같은 환경으로 조성했다.

이와 더불어, 함께 나온 부모들도 편안하게 앉아서 쉴 수 있도록 주변 잔디밭에 야외테이블을 설치하였다.

현재 11개 한강공원에는 이촌 생태 놀이터, 서빙고 어린이 놀이터, 잠원 기후 놀이터, 반포 물방울 놀이터 등 각기 다른 주제로 지어진 총 17개 어린이 놀이터가 조성되어 있다.

문길동 한강사업본부 공원부장은 “기존에 부족했던 어린이 놀이공간을 생태적으로 조성하여 어린이들이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도록 하였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한강에서 자연과 함께 뛰어 놀 수 있는 놀이 환경을 확대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문서 정보

이촌한강공원 도심 속 자연 '생태놀이터' - 문서정보
관리번호 D0000031685475 등록일 2017-10-19
분류 기타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7-10-18
라이선스 CC BY-NC-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