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순방] 박원순 시장, "남·북·러·중 윈윈전략은?"

문서 공유 및 인쇄

  • 페이스북에 공유하기
  • 트위터에 공유하기
  • 스크랩을 하시려면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스크립버튼을 클릭하면 서울시 홈페이지 로그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스크랩
  • 문의하기를 하시려면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문의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서울시 홈페이지 로그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문의하기

문서 본문

러시아 국제문제연구소 방문, 박원순 시장이 말하는 ‘남·북·러·중’ 윈윈 전략은?

- 도시 간 관계 발전 집중을 위한 국제문제연구소 방문
- 박원순 서울시장 ‘한국과 러시아는 전략적 파트너’

“사실, ‘러시아는 한국에 근현대사에 있어서 한국에게는 큰 숲이고 큰 언덕이었다’ 저는 그렇게 비유하고 싶습니다. 저는 ‘지금이야말로 한·러 관계가 재도약하는 그야말로 골든타임이다’.

러시아는 한반도와 또 유라시아에 이런 평화, 번영에 절대적으로 중요한 위치에 있는 나진하산프로젝트가 제2의 개성공단이 이 지역에서 만들어진다고 하면 남·북·중·러가 모두 공동 윈윈할 수 있는 그런 기회가 되고 그야말로 평화와 번영에 돌파구가 이 지역에서 만들어질 수 있다고 저는 ‘북방뉴딜’이라고 이렇게 표현하고 있는데요. 그 핵심은 유라시아 철도에 연결에 있다고 저는 봅니다.

또 사람과 물류가 오갈 수 있고 그리고, 그 과정에서 새로운 문명이 탄생할 거라고 봅니다. 제 꿈은 모스크바에 서울역이 생기는 것입니다. 서울에도 모스크바 역을 만들겠습니다. 이런 과정을 통해서 한·러 관계에 촉진자가 되고 싶다. 이런 생각을 저는 하고 있는데요. 이번에 제가 모스크바를 방문한 것을 기회로 해서 새로운 제2의 도약이 되도록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문서 정보

[러시아순방] 박원순 시장, "남·북·러·중 윈윈전략은?" - 문서정보
관리번호 D0000030592763 등록일 2017-06-30
분류 기타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7-06-29
라이선스 CC BY-NC-ND
이전페이지로 돌아가기 목록

문의하기를 하시려면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문의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로그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문의하기 맨위로